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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앤엘(340570) 성장하는 수요, 시기 적절한 증설과 신제품 출시

종목리서치 | 이베스트투자증권 조은애 | 2021-12-29 11:06:08

트러블케어 제품으로 수요 급증

티앤엘은 창상치료재 중 하이드로콜로이드를 주력 판매하는 의료기기 제조업체다.

하이드로콜로이드는 본래 기능인 상처 치료를 넘어 미용 목적(피부트러블 보완, 피부과 시술 후 회복)으로 사용되면서 활용영역이 확장 중이며, 최근에는 여드름 패치 아이템으로 수출매출액이 급증 중이다.

동사 국가별 매출액 비중은 국내 42%, 미국 42%, 기타 16% 이다.

코로나 이후 미국에서는 마스크니(Mask+Acne)라는 신조어가 탄생했는데 관련 제품으로 여드름 패치가 각광받고 있다.

티앤엘은 1대 고객사인 히어로 코스메틱스에 ODM 형태로 여드름 패치를 공급하면서 미국 시장에 진출했으며, 아마존(온라인), 오프라인 편의점, 백화점, 마트 등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히어로 코스메틱스향 매출액은 2020년 70억 → 2021E 285억원(+305% yoy) → 2022E 359억원(+26% yoy) 이다.




신제품 출시와 증설 기대

동사는 지난 21일 독일 스트라이즈 그룹과 마이크로니들 및 트러블케어 패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신제품 마이크로니들 패치는 각 종 유효성분을 길이 1mm 이하 미세바늘에 형성해 피부에 전달하는 제품으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2022년에는 증설을 통해 생산능력도 기존 대비 +50% 증가한다.

신공장에서는 기존 창상치료재와 신제품(마이크로니들 패치, 지혈제 등)을 생산할 예정이다.

예상 가동시점은 2Q22 이다.




2022년 예상 매출액 872억원(+25% yoy), 영업이익 327억원(+34% yoy)

티앤엘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4,000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022년 예상 EPS에 Target PER 18배를 적용해 산출했다.

2022년은 기존 동사 1대 고객사인 히어로 코스메틱스향 매출액 고성장이 지속되고, 신규고객 유치와 마이크로니들 패치 출시로 판매지역이 확대(미주 → 유럽)되는 동시에 제품 포트폴리오가 확장된다.

마이크로니들 패치 출시 첫 해 예상 매출액 비중은 약 5%로 낮지만, 기존 제품의 매출총이익률 대비 +5%p 이상 개선이 가능한 제품으로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




티앤엘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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