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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경기침체 우려에도 꾸준한 성장이 가능한 이유

종목리서치 | SK증권 남효지 | 2022-07-29 13:20:26

2Q22 Review

매출총이익 3,886억원(YoY 23.0%), 영업이익 880억원(YoY 22.1%), 지배주주순이익 60.3억원(YoY 10.7%)으로 영업이익은 높아진 컨센서스 876억원에 부합했다.

전분기와 마찬가지로 전 지역 성장, 계열/비계열 물량 고루 증가하며 안정적 실적 성장을 보였다.

본사(GP 1,002억원)는 플랫폼 중심의 디지털 대행과 콘텐츠 제작 물량 증가로 YoY 14.0% 성장했다.

해외(GP 2,883억원)는 주요 지역인 유럽, 북미, 중국 모두 고성장세를 기록하며 26.4% 성장했다.

유럽은 오프라인 대행 증가, 북미는 디지털 사업 고도화, 중국은 비계열 광고주 대행 증가가 주효했다.

하반기에도 북미, 유럽은 디지털 통합 마케팅 서비스 제공, 중국은 비계열 대행 확대, 동남아/신흥시장은 이커머스 대행 확대 및 오프라인 활동 재개되며 분기별 최대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다.




서비스 대행 영역 확대, 대행 품목 증가로 하반기에도 안정적 성장 전망

경기 침체 우려가 짙어지며 동사 주가는 5/3 고점(26,250원) 이후 15.6% 하락했다.

급격한 마케팅 환경 변화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광고주 니즈에 대응하고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며 하반기에도 경기 부진에 따른 실적 영향은 제한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신사업에 ,대한 인력 투자가 지속되며 매분기 인건비가 20% 이상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사는 약 2년동안 분기별 최대 실적을 기록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러한 기조는 지속될 전망이다.

연간 영업이익 컨센서스 상승, 현 주가는 12MF P/E 10.9배로 3년 평균인 15.2배 대비 낮은 수준이다.

디지털 사업 확장 지속, 광고주 포트폴리오 강화, 해외 M&A 진행되며 이익 전망치는 추가 상승 가능, 이에 따른 주가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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