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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2022년 5월 국내 공장 출하 및 현대차 그룹 도매 판매

분석리서치 | 현대차증권 장문수 | 2022-06-03 11:09:26

주요 이슈와 결론

- 2022년 5월 현대차그룹 글로벌 도매판매 55.8만대(-2.4% yoy, +1.7% mom) 기록
1) 국내: HMG -0.8% yoy, -0.4% mom. 전월과 유사한 판매. 상대적으로 현대차 선방
2) 해외: HMG -2.8% yoy, +2.2%mom, 영업일수 증가로 전월비 회복세
- 5월 韓 현대 아이오닉5 3,054대, GV70 2,859대, 스타리아 2,914대, 캐스퍼 4,402대, 기아 스포티지 4,542대
(+443.3%), 투싼 3,722대(+24.6%), EV6 2,864대 호조. K8 3,636대(-34.7%), 카니발 5,485대(-24.0%) 감소


산업 및 해당기업 주가전망

- 자동차의 가격 상승은 변동비 증가를 동반하는 물량 증가와 달리 수익성 상승을 동반해 매출 성장 이상의 이익 개선효과를 야기함에 주목. 이는 원가상승 부담을 효과적으로 전가할 수 있음을 의미하며, 원가 부담이 극에 달한 부품사의 가격인상 요구를 일정부분 수용하기에 유연한 환경으로 변화함을 시사. 즉, 완성차의 가격 인상으로 원가 상승에 따른 마진 훼손 우려를 제한하는 한편, 견고해진 이익 구조는 부품사로 낙수효과를 기대하게 하는 이슈
- 공급망 회복 지연은 자동차 산업의 이슈이나 1) 최근 상향된 실적 기대로 반등한 주가 수준이 Band 하단에 불과해 Earnings Momentum과 Valuation Call이 동시에 가능하고, 2) 주요 시장이 주도하는 ASP 상승 흐름과 우호적 환율 환경이 2Q22에도 지속될 것으로 판단. 3) 완성차를 중심으로 견고해진 이익 구조로 부품사로의 가격 개선 기대가 높아지며 2H22 볼륨 회복 시 이익 회복의 가시성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판단. 자동차 섹터 투자 매력도가 높아지고 있음에 주목


현대차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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