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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051900) 성장 동력 부재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하누리 | 2022-05-25 14:13:33

브랜드력 훼손

[실적] 후 매출 급감으로 역레버리지 발생 불가피
** 2022E OPM: 연결 12% (-4%p), 화장품 13% (-7%p)
[모멘텀] 대중국 브랜드력 약화 따른 시장 점유율 하락 예상, 국내 면세향 다이공 의존도 높은 점 또한 발목
** 중국 시장 점유율: 2021년 1.6% → 2022E 1.1%, 2021년 면세 매출 비중: 생건 41% vs. 아모레 26%


2Q22E & 2022E Preview

2Q22E: 매출액 1조 5,809억원 (-22%), 영업이익 1,681억원 (-50%, OPM 11%)
2022E: 매출액 7조 965억원 (-12%), 영업이익 8,247억원 (-36%, OPM 12%)
[화장품] 특정 브랜드 및 채널향 매출 편중 (2021년 매출 비중: 면세 41%, 중국 26%, ‘후’ 66%)
[생활용품] 뉴에이본 채널 구조조정 및 역기저 부담 vs. 고마진 보인카 신규 편입 및 피지오겔 확장
[음료] 원가 상승 vs. 믹스 개선 (탄산 매출 증가 및 콜라 판가 인상)


투자의견 Hold 및 적정주가 800,000원 제시

후 매출 반등 확인 후 대응 (1Q22 중국 매출 = 1Q20 코로나 발생, 1Q22 면세 매출 = 1Q15 한류 효과 진입기)
생활용품 및 음료 등 필수재 이익 기여도 확대 감안 Valuation 확장 제한적 (12개월 선행 PER 20배)


LG생활건강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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