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사리포트 -> 종목리포트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갤럭시아머니트리(094480) 확장성은 충분하다

종목리서치 | 한양증권 박민주 | 2022-05-26 16:01:10

1분기도 캐시카우 실적은 무난

지난 1분기 본업에서는 소폭의 매출 감소에도 캐시카우 역할을 무난히 해 주었다.

휴대폰소액결제 부문은 yoy, qoq 모두 소폭 상승, 신용카드 부문과 상품권 부문은 일시적 비용조정/시스템 이동 이슈로 부분 감소하였으나 2분기에는 새로운 가맹점이 추가되고 일시적 이슈가 해소되며 큰 이슈 없이 회복할 전망이다.

머니트리 부문은 가상자산 등락에 따라 불가피하게 감소하였으나 사업 이전 대비해서는 유의미한 실적을 기록 중이다.

초기 사업 비용 영향으로 별도 대비 연결 실적은 저조했지만 이익률이 큰 폭으로 개선되며 별도 실적은 유의미한 성장을 보였다.

대손상각비 인식 방법 변경으로 1분기 영업이익률 15.6%을 기록, 4분기 평균 대비 약 2배 상승했다.

앞으로 비슷한 수준의 이익률을 유지하며 이익률 개선을 거듭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상자산에 대한 지나친 우려는 경계해야

동사는 NFT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여 관련 산업의 호황과 함께 안정적인 포지셔닝을 이루었다.

그러나 현재 루나 사태 등 비트코인 폭락과 더불어 NFT 거래에도 불확실성이 대두,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에도 부정적인 시각이 나타나고 있다.

동사도 NFT 판매량이 줄어드는 등 영향을 받은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나 현 상황에서 NFT 및 가상자산에 대한 지나친 우려는 불필요하다고 판단한다.

정책의 흐름과 대기업들의 방향성은 여전히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사업으로 향하고 있다.

규제가 미비한 과도기를 거쳐 안정화되는 시기가 곧 도래할 것이다.

동사는 현 시기를 사업 재정비의 발판으로 삼고 NFT 플랫폼을 넘어선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 중에 있다.

시간이 다소 필요하더라도, 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입한 만큼 시장 리스크가 어느 정도 해소된다면 상당한 수혜를 입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하반기에도 신사업 확장은 계속 진행될 것

동사는 NFT 사업을 넘어 메타버스 사업 진출 또한 구체화 중에 있다.

최근 CJ올리브네트웍스, 그리드, 위메프오와 푸드 메타버스 개발 MOU를 체결, 요리 및 음식 배달/픽업이 가능한 가상 공간을 구성할 예정이다.

동사는 메타버스 내 블록체인/NFT 기술을 담당하며 향후 메타버스 사업 확장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대기업들과의 계속적인 업무협약 및 전략적 제휴도 기대된다.

기타 관련 사업으로는 B2B 마케팅용 NFT 발행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동사가 거의 유일하게 영위하고 있는 사업이고, 발행 대행료를 받는 것은 물론 유저 유치 효과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 수익성 증대 부분에서도, 장기적 유저 유치 부문에서도 긍정적이다.

하반기는 꾸준한 캐시카우와 함께 이와 같은 신사업 확장 가시화를 기대해 봐도 좋겠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일간챠트

차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갤럭시아머니트리 7,560 ▲ 20 0.27% 더보기    
 
관련 리포트 목록보기
KT(030200) Telco, Digico 모두 좋고 22-08-11
CJ프레시웨이(051500) 리오프닝과 경쟁력 .. 22-08-11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16 13:03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535.51 ▲ 7.57 0.30%
코스닥 834.75 ▲ 3.12 0.38%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