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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세실업(105630) 2Q22 Preview: 피할 수 없는 피크 아웃 우려

종목리서치 | 한국투자증권 박하경 | 2022-07-19 14:05:16

영업이익 컨센서스 18% 상회 전망

2분기 매출액은 5,970억원(+45% YoY), 영업이익은 470억원(+53% YoY, 영업이익률 7.9%)으로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18% 상회할 전망이다.

성수기에 진입하며 달러 기준 오더가 전년대비 29% 증가한 가운데 원/달러 환율이 12% 상승하며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다.

수주의 선행 지표인 재고자산은 1분기 말 기준 전년대비 79% 증가해 이미 견조한 매출 증가세를 예고한 바 있다.

바이어들은 공급망 차질로 작년 하반기부터 높아진 의류 수요에 적시 대응이 어려웠다.

그 결과 2분기부터 고객사들의 FW 시즌 restocking 수요가 강력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원재료 가격 상승의 경우 원활한 판가 인상과 환율 효과로 상쇄해 영업이익률은 전년대비 0.4%p 개선될 전망이다.




경기 변동 영향 큰 고객사들, 오더 불확실성 확대

미국 의류 시장의 재고는 빠르게 증가하며 2019년 수준을 넘어선 가운데 의류 소매 판매는 기저효과로 증가세가 둔화되고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OEM사들의 실적 성장을 견인해왔던 restocking 수요의 위축이 불가피해졌다.

한세실업은 대형 OEM 업체로써 펜데믹 이후 오더 안정성과 판가 협상력은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다.

그러나 경기 변동의 영향이 큰 캐주얼 의류 업체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전방 주요 고객사들이 연간 가이던스를 하향함에 따라 하반기와 내년 오더 불확실성이 확대됐다.

3분기까지는 FW 시즌을 생산하는 성수기로 견조한 실적이 이어지나 4분기와 내년은 높은 기저와 전방 수요 둔화에 따른 역성장을 예상한다.




목표주가 24% 하향

목표주가를 기존 34,000원에서 25,000원으로 24% 하향한다.

금리 인상에 따른 할인율 확대와 전방 캐주얼 고객사들의 하반기 오더 불확실성을 반영해 목표 PER을 15배에서 10배로 낮췄다.

기존 고객사 내 벤더 점유율은 계속해서 늘고 있는 만큼 본업 경쟁력은 유효하다.

전방 고객사들의 실적 개선 및 액티브 웨어 등으로의 신규 고객사 유치가 실적 및 주가 모멘텀 회복의 핵심이다.




한세실업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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