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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YP Ent.(035900) 2Q22 Preview: 안팎으로 탄탄한 팬덤 확보

종목리서치 | 한국투자증권 박하경 | 2022-07-19 14:06:20

컨센서스 부합 전망

2분기 매출액은 656억원(+62% YoY), 영업이익은 188억원(+96% YoY, 영업이익률 28.7%)으로 컨센서스(매출액 640억원, 영업이익 182억원)에 부합할 전망이다.

트와이스 나연 솔로 앨범 발매로 앨범 판매량은 123만장으로 전년과 유사한 수준을 기록했다.

이에 NiziU의 디지털 싱글 발매로 견조한 음원 매출이 전망되어 2분기 음반/음원 매출은 266억원(+2% YoY)을 기록할 것이다.

콘서트 매출액은 국내에서 4회, 해외에서 13회 콘서트를 진행한 만큼 67억원을 전망한다.

대부분이 로열티 구조의 해외 콘서트인 만큼 높은 수익성으로 이어질 것이다.




일본과 미국 시장 점유율 확대 본격화

JYP 아티스트들은 일본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는 동시에 북미 시장 진출 또한 본격화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기존 강자인 트와이스의 돔투어에 더해 스트레이키즈와 NiziU가 콘서트를 각각 8회와 15회 진행한다.

특히 NiziU는 데뷔 이후 첫 콘서트임에도 아레나 투어를 개최하게 되어 현지화 전략의 성과를 입증했다.

북미 공연은 트와이스와 스트레이키즈 모두 연이은 매진으로 회차를 늘려가고 있다.

ITZY도 북미 공연 8회 진행 예정이다.

이처럼 글로벌 팬덤이 확장되는 가운데 6월 8일 자사몰 론칭으로 MD 판매 경로를 넓혔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팬덤들의 MD 구매가 더욱 수월해지면서 2022년 MD 매출은 405억원(+230% YoY)을 전망한다.




수익성 높은 해외 매출 기여도 50% 이상

3분기에는 트와이스와 ITZY의 미니앨범 발매와 스트레이키즈, ITZY, NiziU 콘서트가 예정되어 있다.

트와이스 재계약 완료로 관련 불확실성이 해소되며 JYP는 걸그룹 명가의 명성을 이어가는 동시에 스트레이키즈의 글로벌 성장세도 부각될 전망이다.

하반기 전체 라인업의 컴백으로 연간 앨범 판매량은 전년대비 52% 증가한 812만장을 예상한다.

월드 투어도 본격화되면서 올해 해외 매출 비중은 52%에 달할 것이다.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는 엔터사는 하이브와 JYP가 유일하다.

JYP의 경우 해외 매출이 대부분 로열티 구조라는 점에서 수익성 견인의 핵심이 될 것이다.

목표주가 72,000원(12MF PER 36배)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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