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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너지솔루션(373220) 마음 급해지는 고객들

종목리서치 | 한국투자증권 조철희 | 2022-08-30 11:11:21

일본 혼다와 북미 2차전지 생산 JV발표

- 회사는 29일 공시를 통해 혼다와 북미에 2차전지 합작법인을 설립할 것임을 발표 22년에 합작법인이 설립될 예정이고, 27년까지 지분 51% 취득 예정
- 25년말 가동 시작이 목표이며, 생산능력은 40GWh. 중대형전지(파우치타입)를 생산할 예정이고, 혼다 및 아큐라(혼다의 프리미엄 라인)에 공급할 것


북미에서 OEM과 2차전지 회사들의 협력은 커지고 빨리질 것

- 미국 USMCA(북미 협정), IRA 법안 등에 따르면 북미지역에서 현지 생산 비중 요구도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음. 각종 정부 혜택(관세 면제, 세액공제 등)을 받기 위해서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전기차의 핵심 부품인 2차전지, 그리고 2차전지의 원자재까지 현지 생산 능력이 중요해짐
- IRA 법안으로 중국 2차전지 회사의 미국 시장 진출이 어려워져 국내 3사 수혜
- 특히, IRA가 요구하는 광물(미국+미국 FTA국가)/부품(북미) 현지화 시기가 23년말부터인 만큼 자동차 OEM들과 2차전지 회사들의 현지 생산 전략이 빨라지고 있음. 2차전지 회사들의 장기공급 계약 및 OEM과 JV 발표 잇따를 것


LG에너지솔루션이 top pick, 수주모멘텀 이어진다

- 25년 기준 2차전지 생산능력 목표는 540GWh에서 580GWh로 커짐. 미국이 절반을 차지. 혼다 JV의 본격적인 매출액 기여는 26년부터가 될 것
- LG에너지솔루션은 북미 고객 확보 전략이 가장 공격적이고, 진출 시점이 빠름(올해부터 GM JV 1공장 가동). 광산 직접 투자도 진행 중이고, 북미 폐배터리 협력사(Li-Cycle)도 확보. 현지 생산 준비 상대적으로 우위
- 목표주가 52만원(25년 EV/EBITDA 20.5배, CATL 대비 20% 할증)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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