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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089590) 대규모 증자 비중확대 기회

종목리서치 | 대신증권 양지환 이지니 | 2022-08-30 11:26:19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000원으로 34.6% 하향

- 제주항공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기존 대비 34.6% 하향한 17,000원을 제시. 목표주가 17,000원은 유상증자로 증가 예정인 주식수를 반영한 2023년 추정 EPS에 Target PER 12배를 적용하여 산출
- 주식 매수가격 14,000원, 예상 증자 발행가격 11,000원을 가정 시 목표주가는 약 30%의 수익이 가능한 수준임(신주배정주식비율 주당 0.438주 적용)
- 동사는 8/26일 3,200억원(증자 예정 주식수 27,234,043주, 주당 예정 발행 가격 11,750원)의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 공모 방식의 유상 증자 발표
- 증자의 목적은 시설자금 조달 목적으로 2018년 11월 결정한 B737-Max 40대에 대한 대금을 지급할 목적인 것으로 판단함
- 이번 증자발표로 단기간의 주가 조정은 불가피하나, 2022년 하반기~2023년 실적 턴어라운드를 감안할 때 주식 비중을 확대할 기회로 삼을 것을 추천


2023년부터 B737-Max 40대의 순차적 도입을 예상

- 제주항공은 2018년 11월 B737-Max40대(옵션 10대, 옵션 포함 50대)의 도입을 결정하였으며, 총 발주 금액은 $4.4Bn 규모 였음
- 2020년~2026년 총 7년 동안 1년에 약 6~7대의 신규 항공기를 도입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도입 시점이 연기되었음
- 2023년부터 순차적으로 B737-Max의 도입이 있을 예정이며, 도입 항공기는 대부분 기존 운영 리스 항공기를 대체할 것으로 전망함
- 미뤄졌던 항공기의 도입을 결정한 것은 불가피한 면도 있으나, 2023년 영업 환경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도 있기에 가능하다는 판단임


B737-Max 도입으로 운항 거리 확대, 연료효율성 증가 등 기대 가능

- B737-Max는 기존 B737NG 기종 대비 운항 거리 및 운항 시간이 확대되어 중거리 신규 노선 개발에 용이하며, 연료 효율성도 높아 연료비 절감 가능
- 2019년부터 운영리스의 금융리스 회계처리 변경으로 감가상각비 및 임차료 증가 영향도 제한적이라고 판단


제주항공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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