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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018250) 긴 호흡으로 회복 중

종목리서치 | 현대차증권 정혜진 | 2021-11-26 10:39:03

투자포인트 및 결론

-3Q21, 글로벌 물류 이슈 등 매크로 영향 일부 발생하고 생활용품 매출 규모 감소에 따른 이익 규모 축소로 시장 컨센서스 하회하는 실적 기록. 4Q21, 물류 등 매크로 이슈 점진 완화 및 내수 유통 트래픽 점차 회복되며 전사 실적 개선 전망. 화장품 내수 매출 및 생활용품 글로벌 매출 규모 확대되면서 전사 실적 본격적 개선 예상되기 때문에 실적 모멘텀 긴 호흡으로 볼 필요
-투자의견 Marketperform 유지, 이익 추정치 소폭 하향 조정, 목표주가 23,000원으로 하향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21년 3분기 실적, 매출액 1,457억원(-4.3%YoY, +1.9%QoQ), 영업이익 62억원(-25.0%YoY, +6.5%QoQ)으로 시장 컨센서스 소폭 하회. 화장품 부문 물류 이슈 등 일부 발생하고 생활용품 부문 매출 역성장하며 이익단 역레버리지 효과 발생 판단. 3Q21 부문별 실적, 화장품 매출액 504억원(+6.9%YoY), 영업이익 54억원(+54.2%YoY), OPM 10.7%, 생활용품 매출액 953억원(-9.4%YoY), 영업이익 8억원(-83.2%YoY), OPM 0.8% 기록. 물류 이슈는 10월 이후 완화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 내수 채널 업황 회복에 따른 점진적 실적 개선 흐름 유지될 전망
-4Q21 실적, 매출액 1,594억원(+3.8%YoY, +9.4%QoQ), 영업이익 95억원(+240.8%YoY, +53.4%QoQ) 전망. 부문별 매출액, 화장품 668억원(+0.5%YoY, +32.5%QoQ), 생활용품 926억원(+6.3%YoY, -2.9%QoQ) 전망. 화장품 부문, Top-line 점진 회복, 부문 수익성 전년동기비, 전분기비 개선 전망. 중국, 광군제 기간 화장품 매출 전년동기비 15% 수준 성장 추정
-생활용품, 양호한 글로벌 채널 매출 양호한 성장성 강화 위한 매출처(국가) 다변화 노력 지속 중. 2Q21 러시아, 3Q21 일본 등 지역 케라시스 매출 확대. 중국 Tmall 생활용품 플래그십스토어에 이어 케라시스 브랜드 플래그십스토어 오픈, 향후 수익성 높은 글로벌 채널 매출 확대되며 전사 실적 기여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


주가전망 및 Valuation

-이익 전망치 소폭 하향조정함에 따라 목표주가 23,000원으로 하향. 화장품과 생활용품 모두 중국향 수출 채널 양호한 성장 흐름 지속 판단. 내수 홈쇼핑 등 주요 채널 회복에 따른 화장품 매출액 회복 및 생활용품 글로벌 매출 증가에 따른 전사 실적 기여도 확대 가시화 되면서 주가 우상향 모멘텀 다시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애경산업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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