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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빛을 발하는 위기 대응 능력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박준호 | 2021-11-26 10:46:23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55,0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한국타이어에 대해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55,0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투자의견 ‘Buy’는 ①원자재 가격 및 운임 강세에도 유지되는 견조한 실적과 수익성(`22E OPM 10.9%), ②럭셔리·스포츠카 브랜드向 공급 확대를 통한 인지도 제고 지속, ③BEV 타이어 시장 선점 기대(스타트업·글로벌 OEM向 공급 레퍼런스 구축, RE 타이어 선제적 출시, `22-`23 시즌 포뮬러 E 타이어 독점 공급 등) 등에 근거한다.

목표주가 55,000원은 `22년 예상 EPS 5,508원에 Target PER 9.9배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Top Tier에 뒤지지 않는 수익성 방어 능력

한국타이어는 2H20 이후 북미, 유럽, 국내 등 주요 시장에서 2~3차례 이상의 가격 인상을 단행하며 원자재 가격 및 운임 강세의 영향을 최소화했다(Blended ASP: 3Q20 $62.3 ▷ 3Q21 $66.0). 4Q21~`22년에도 추가적인 가격 인상과 Mix 개선(고인치 이상 비중↑)을 통해 10%대의 OPM 수성이 가능해보인다.

이에 동사의 `22년 실적을 매출액 7조 5,695억원(+6.8%, 이하 YoY), 영업이익 8,244억원(+11.1%), 지배 지분순이익 6,823억원(+3.3%)으로 전망한다.




부담없는 Valuation

한국타이어는 `21년 3분기 누적 기준 국내 경쟁사는 물론 Goodyear, Sumitomo 등 상위 Tier 업체보다 견조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22년 EPS 성장률은 `21년의 높은 기저로 인해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나, ① `21년의 호실적을 통해 동사 이익 체력의 강건함을 보여줬다는 점, ② 경쟁사들의 `22년 EPS 증가는 성장이 아닌 회복에 주로 기인한다는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특히 `20년 대비 `22년의 EPS 증가율과 동기간 주가 수익률을 비교해보면 한국타이어는 큰 폭의 이익 개선을 시현했으나 주가는 덜 오른 상태다.

결론적으로 현재 한국타이어의 Valuation 부담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총파업 관련 불확실성만 완화된다면 충분히 매수 관점에서 접근이 가능하다고 판단한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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