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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002350) 물류난의 최대 피해자. 이익 체력에 대한 신뢰성은 유효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박준호 | 2021-11-26 10:50:01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7,300원으로 커버리지 개시

넥센타이어에 대해 투자의견 ‘Hold’와 목표주가 7,300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투자의견 ‘Hold’는 현재 주가 수준 대비 당사가 제시하는 목표주가의 Upside가 제한적이라는 판단에 근거한다.

목표주가 7,300원은 `22년 예상 EPS 738원에 Target PER 9.9배(한국타이어와 동일)를 적용하여 산출했다.

넥센타이어는 과거 공격적 Capa 증설 및 이익 성장 시기에 한국타이어 대비 Multiple 할증을 받았으나, 이익 성장 기대감이 하락하고 전형적인 Cyclical 종목으로 인식된 이후(`17년~)에는 한국타이어와 유사한 Multiple을 보였다.




해상운임이라는 암초

넥센타이어의 3Q21 연결 실적은 매출액 5,349억원(+14.5%, 이하 YoY), 영업이익 13억원(-77.7%)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①체코공장 안정화에 따른 유럽 RE 판매 호조, ②Blended ASP 개선($44.8, YoY +4.7%, QoQ +7.0%) 등으로 최근 8개 분기 중 최대치를 시현했다.

그러나 원재료비 및 운반비 부담 가중에 따라 영업이익이 컨센서스를 -91% 하회했다.

동기간 매출액 대비 운반비 비중이 16.3%(+9.3%p)까지 상승해 정상적인 영업실적을 달성하기 어려운 환경이었다.




운반비를 빼고 보면 견조한 이익 체력

당사는 향후 해상운임의 급격한 하락보다는 점진적 안정화를 가정해 넥센타이어의 `22년 연결 실적을 매출액 2조 1,888억원(+6.7%), 영업이익 1,068억원(+195.1%), 지배지분순이익 727억원(+93.6%)으로 전망한다(매출액 대비 운반비 비중 11.3% 가정). 내년에 ①체코공장 풀가동 효과 온기 반영, ②판가 및 Mix 개선 등 실적 측면의 긍정적 요인이 있기 때문에, 운반비만 예상보다 빠르게 하락하면 탄력적인 실적 추정치 상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3Q21에도 매출액 대비 운반비가 전분기 수준으로만 발생했다면, 약 203억원의 영업이익 시현이 가능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즉, 비경상적 요인을 제거한 이익 체력 자체는 견조한 상황이라고 판단한다.




넥센타이어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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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센타이어 6,730 ▼ 80 -1.17%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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