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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161390) OE 매출에서 EV 비중 6%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상현 | 2021-11-29 11:22:44

판가인상으로 수익성 방어 노력 중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최근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83조원(-3% yoy), 영업이익 1,808억원(-20% yoy), 영업이익률 9.9%(-2%p yoy)를 기록.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7% 하회한 바 있음. RE는 판매량 감소에도 판가인상으로 매출이 증가했으나 OE판매량 감소로 전체 매출이 감소. 원자재와 운송비가 매출액대비 3~4% 정도 영향을 미치면서 수익성도 하락. 4분기 실적은 매출액1.86조원(+5% yoy, +2% qoq), 영업이익 1,625억원(-29% yoy,-10% qoq), 영업이익률 8.7%(-4.2%p yoy, -1.2%p qoq) 수준 전망. 3분기까지 세차례 가격 인상 및 UHPT 비중을 높여왔으나, 수급 이슈와 병목 현상에 따른 비용 증가로 11월 3~5% 추가 판가 인상을 추진. 다만 판가 인상에도 불구하고 비용과 판가 상승의 시차로 인해 수익성 방어는 좀 더 지연될 것으로 전망.


OE 매출에서 EV 타이어 비중 6%

회사측은 OE 매출에서 EV 타이어 비중은 6% 수준으로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고 언급. EV 타이어 수익성이 통상 더 좋지만 경쟁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 다만 EV용 RE 타이어는 마모, 소음, 안정성 등 측면에서 가격 프리미엄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 EV 교체주기가 도래하지 않아서 아직 RE에서 EV 수량이 많지 않으나 교체시 70~80% 이상이 기존 브랜드의 EV 타이어를 장착할 것으로 예상. 2026~2027년 전기차 타이어시장에서 RE가 OE 비중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4,000원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54,000원으로 하향(기존 57,000원). 22년 예상실적에 평균 PER, PBR, EV/EBITDA 배수를 10% 할인 적용. 목표주가의 내재 PER은 10.8배 수준. 국내 타이어 3사 중 가장 수익성 방어능력이 뛰어나고, EV타이어에 성장 및 수익성 전망도 긍정적으로 평가됨.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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