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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002350) 수출 운송비 부담 속 유럽공장 BEP 상회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상현 | 2021-11-29 11:28:27

운송비 부담으로 부진

넥센타이어의 최근 3분기 실적은 매출액 5,349억원(+15% yoy), 영업이익 13억원(-78% yoy), 영업이익률 0.2%(-1%p yoy)를 기록. 영업이익 컨센서스를 91% 하회한 바 있음. 체코공장 가동효과가 반영되며 매출액은 증가했으나 원자재와 운송비가 부정적영향을 미치면서 수익성 하락. 3분기 운송 및 보관원가는 780억원(매출액대비 14.5%)으로 전년동기 270억원(매출액대비 5.8%)대비 189% 증가. 4분기 실적은 매출액 5,458억원(+19% yoy, +2% qoq), 영업이익 71억원(-77% yoy, +450% qoq), 영업이익률 1.3%(-5.4%p yoy, +1.1%p qoq) 수준 전망. 상반기 3~5% 판가 인상을 했고 4분기에도 인상을 추진 중. 다만 판가 인상에도 불구하고 운송비 부담이 더 큰 상황.


유럽공장은 3분기부터 BEP 상회

당초 체코공장 손익분기점(BEP)을 2021년 4분기로 예상했는데 RE 수요가 좋아서 3분기에 BEP를 넘어섬. 3분기 누적 매출액3,447억원에 순이익 17억원 기록. 내년에 증설투자가 시작되고 2024년경 증설분이 램프업되면 평균 이상 수익성을 기대.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8,000원

매수의견을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8,000원으로 하향(기존 10,000원). 목표주가는 2022년 예상실적에 과거 5개편 최저 PER, PBR, EV/EBITDA 배수를 적용(적자기간 PER은 제외). 2022년 기준 목표주가의 Implied PER은 11.8배 수준. 미국 매출 비중이 높은 편인데 미국에 생산공장이 아직 없다보니 운송비 부담이 다른 타이어업체에 비해 더 많은 영향을 받은 상황. 다만 운송비 영향이컸던 만큼 물류난 완화시 빠르게 개선될 가능성도 존재.


넥센타이어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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