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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GF리테일(282330) 위드 코로나 수혜는 이미 가시화 중

종목리서치 | 하나금융투자 박종대 안도현 | 2021-11-25 13:51:10

편의점 2022년 실적 개선 가장 높은 가시성

2022년 편의점 시장은 YoY 6.6%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위드 코로나 시기 특수입지/심야/학교주변 트래픽 증가로 2022년 동일점 성장률이 YoY 2% 이상 상승할 것으로 기대한다.

편의점 점포수는 2022년 점포수는 YoY 2,500개 이상 증가하면서 전체 시장 성장률을 4%p 이상 제고시킬 것으로 예상한다.

근접출점 제한과 카드수수료 인하 등 가맹점주에 대한 우호적인 사업환경이 지속되고 있다.

한편, 2015년 이후 담뱃값 인상 때문에 가파르게 증가한 가맹점들에 대한 재계약 시장이 2020년부터 커지고 있는데, 2022년 재계약 점포수는 Top 4 기준 4,900개로 역대 최대치다.

GS리테일과 BGF리테일 Top 2로 재편 현상은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4분기 영업이익 YoY 27% 증가 추정

3분기 편의점 동일점 성장률은 YoY 1.5%, 매출과 영업이익은 YoY 9% 증가했다.

추석 기간차 영향 전년도 높은 베이스, 코로나19 재확산 영향으로 다소 저조했다.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450억원 수준으로 증익 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

전년도 베이스가 낮을 뿐 아니라, 이미 위드 코로나 효과는 가시화되고 있다.

9월 동일점 성장률은 4%를 넘어섰고, 특수입지 매출이 11%나 증가했다.

2020년 2분기 코로나19 영향으로 거리두기 규제 강화로 심야 객수가 26%,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들 수요가 큰 F&F 객수 23% 감소한 바 있다.

특수입지/심야/F&F 수요가 회복되면서 4분기 동일점 성장률을 제고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물론, 외출이 많아지면서 혼술/취식 수요 위축은 부정적이지만, 4분기 동일점 성장률은 YoY 4%까지 회복할 것으로 예상한다.




목표주가 21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BGF리테일은 순수 편의점 업체로 편의점 사업에만 집중하고 있다.

2021년 코로나19 소비 트랜드 변화에 따라 안주류/즉석 취식 카테고리 확대를 도모했으며,‘다양한 Meal Solution’전략을 성공적으로 전개해 경쟁사 대비 동일점 성장률 우위에 있다.

2022년 i) 위드 코로나 효과 동일점 성장률 제고, ii) Top 2로 시장 재편 심화, iii) 상품 개발 역량 제고와 수직 계열화를 성공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순수 편의점 업체로 높은 실적 가시성이 돋보인다.

밸류에이션 한계가 12MF PER 20배 내외로 명확하다는 점이 지금과 같은 불확실성 시기에는 오히려 긍정적인 투자 포인트가 될 수 있다.

현재 주가는 12MF PER 16.5배로 현저한 저평가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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