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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구글’ 에서‘아마존’으로 변모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김동희 | 2020-11-18 13:12:24

쇼핑과 페이의 이중주

 2021년매출액과영업이익은각각6.3조원(+21.3% YoY), 1.4조원(+15.0% YoY) 예상

 부문별 매출 성장률은 서치 플랫폼 3.7%, 커머스 34.9%, 핀테크 52.7%, 콘텐츠 28.0%, 클라우드 54.3% 추정

 광고 비즈니스는 성과형 광고 도입한 효과. 커머스 매출 성장은 1) 강화된 전자상거래 지배력과 2) CJ대한통운 등과의 제휴 통해 배송, 물류 서비스 강화, 3) 네이버페이, 플러스 멤버쉽으로 이용자 Lock-In 가속화

 핀테크 매출액도 고성장세를 유지. 2021년 네이버페이 거래액은 56.9% YoY 증가한 40조원 예상


자본력과 규모의 경제

 보유 현금과 자사주 활용한 적극적 M&A 전략. 외부파트너쉽 구축은 경쟁력 강화를 위한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 2020년에는 에스엠에 1,000억원 투자, CJ그룹과 6천억원 규모의 지분 스왑 등을 결정한 바 있음

 2021년 NAVER 본업의 성장, Z홀딩스 합병법인 지분법이익 인식, A홀딩스를 통한 아시아 인터넷 시장에서의 성장 잠재력 긍정적. 3yrs EPS CAGR(20~23) 33.5%에 달하는 등 이익 성장도 꾸준할 전망


NAVER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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