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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004370) 2022 Outlook

종목리서치 | 하이투자증권 이경신 | 2021-11-24 11:26:21

2022 Outlook

농심의 2022 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6% YoY, +16.6% YoY 를 시현할 전망이다.

베이스부담 및 이에 따른 디레버리지 효과가 완화되고, 20 년 8 월 중순에 인상된 라면가격의 영업실적 (+)반영, 해외 성장으로 국내외 제조 및 판매관련 비용 부담이 가중되는 상황에도 22 년 성장 가능성은 유효하다.

내수라면 매출액은 +4.3% YoY 의 성장이 예상되며, 가격인상 효과 (ASP 개선) 가시화가 기대된다.

4Q21 이후 물량 안정화가 이뤄진다는 가정시 본격적인 인상의 영업실적 반영이 예상되며, 메인제품 중심의 최근 라면시장 상황을 고려한다면 정도의 차이는 존재하되, 가격인상 후 시장지배력은 유지된다는 판단이다.

견고한 지배력은 제품가격 변동시 낮은 물량저항으로 이어진다는 측면에서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

스낵은 코로나 19 관련 베이스부담이 이어지고 있으나 일부 점유율 하락에도 라면과 같은 제품가격 변동 가능성은 열어둔다.

중국, 미국 등 해외부문의 경우 베이스부담에도 견조한 외형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판단한다.

중국의 경우 대형매장 및 전자상거래 판매 증가를 통해, 북미지역은 현지 대형유통 중심의 신제품 (+)효과에 따른 성장이 이어질 전망이다.

일본, 호주 등에서의 브랜드 라인업 확대 및 신규 입점을 통한 외형확대 또한 긍정적이다.

다만 원재료비용, 운반비를 비롯한 제반비용 증가에 따라 전반적인 이익률이 하락했으며, 최근 흐름을 감안할 때 부담 지속가능성은 1H22 까지 일부 열어둔다.

가격인상과
외형성장에 따른 레버리지효과가 다소 상쇄되는 흐름은 아쉽다.

다만 외형성장이 견고한 흐름을 이어간다는 점은 중장기 spread 확대시 추가 이익개선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에 무게를 둘 필요가 있다.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400,000 원 유지

가격인상효과의 온전한 반영까지 시차는 존재하나, 여전히 이어지고 있는 메인 제품의 시장경쟁 완화흐름 및 이에 따른 판관비 효율화에 따라 시장지배력을 활용한 외형확대 전략은 여타 경쟁업체대비 유효하다는 판단이다.

물량저항 이후 코로나 19 이전대비 강해진 제품 로열티를 바탕으로 한 시장지배력이 가시화될 경우 추가 실적개선도 가능하다.

추가적으로 원가흐름의 안정화시 가격인상과 더불어 견조한 물량흐름에서 비롯된 이익추가 효과가 가시화될 전망이며, 이에 따른 주가 움직임이 기대된다.




농심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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