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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010620) 시작되는 LNG추진 피더 컨테이너선 시장

종목리서치 | 대신증권 이동헌 이태환 | 2021-11-24 13:05:31

11/22 컨테이너선 10척, LNG추진 2,000TEU급 수주

- 11/22 공시를 통해 컨테이너선 10척, LNG추진 2,000TEU급 수주를 공시
- 얼음이나 빙산에 대비한 내빙 기능(Ice Class 1A)을 갖춤
- 총 계약금액 7,456억원(630백만불), 척당 선가 63백만불. 지난 5/21 수주한 2,800TEU급 선가 37백만불 대비 69%, 8/20 수주한 1,800TEU급 선가 31백만 불 대비 101.3% 많은 금액. 인도는 2024년 9월까지
- 통상 DF(LNG추진) 장착에 기존 선가의 8~10%가 추가되며 내빙 기능 탑재로 고선가를 기록. 시리즈 수주로 건조 과정에서 부가가치가 클 것으로 추정


이제 시작되는 LNG추진 피더(Feeder) 컨테이너선 시장

- 전세계 컨테이너선 선복량 6,280척 중에 단거리를 오가는 피더 컨테이너선(Feeder, 통상 3,000TEU 이하를 지칭)은 3,824척으로 전체의 61%를 차지
- 동사가 주로 수주하는 1,500~3,000TEU 선복량은 1,431척으로 전체의 23%
- 이번에 수주 받은 LNG추진 타입은 3,000TEU 이하에서 인도된 물량이 9척(전체 27척)에 불과. 반면 스크러버 타입의 경우 241척(전체 821척)이 운행 중
- 국제해사기구(IMO)의 CO2 규제가 강화되며 LNG추진 발주시장이 커질 것
- 동사는 올해 2,100TEU 메탄올추진 컨테이너선 1척도 수주, 독보적인 중소형선 조선소로 친환경 고부가가치 선박시장 확대dp 중장기 성장이 가능할 전망


당장 2022년부터 좋아진다

- 2021년 현재까지 신규수주는 49억불로 연간 목표 35억불 대비 140% 초과. 매출기준 수주잔량은 56억불 수준으로 2020년 매출대비 2.3년치 물량
- 납기가 상대적으로 짧은 중소형사 특성 상 잔고 증가로 2022년부터 매출 급증
- 2021년 수주는 PC선 36척, 컨테이너선 39척, LPG선 18척, 기타 11척으로 총 104척을 수주. 컨테이너선 호황에 유가 회복, LNG 가격 급등으로 주요 선종들의 전방 시장이 모두 좋음. 2023년까지 도크 슬롯 완료로 선가도 상승
- 조선사 중 가장 빠른 턴어라운드. 조선주 Top-Pick 유지


현대미포조선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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