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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005380) 신차 싸이클에 이어 신규 투자 싸이클로

종목리서치 | 신영증권 문용권 | 2021-11-24 13:10:21

 1H22 인센티브 하락 효과, 2H22 볼륨 효과 기대

2020년 최대 증익 요인은 믹스 개선 효과(+2.7조원)였으며, 2021년에는 3Q까지믹스 효과가 축소(3Q21 누계 +3천억)된 반면 물량 효과(3Q21 누계 +1.9조원)가 실적 개선을 견인. 반도체 부족 여파로 4Q21에는 물량 효과가 주춤할 것이나 1H22에는 인센티브 축소에 따른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며, 2H22에는 물량 효과가 재차 나타날 것으로 예상. 1Q~3Q 분기별로 3~4천억원 감익 요인으로 작용했던 환율 효과가 4Q21부터 증익 요인으로 바뀌는 것도 기대 요인. 특히 판매보증 충당금 잔고가 역대 최고치인 9.1조원까지 확대된 만큼 기말 환율 변동도 2022년 분기별 실적에 중요 변수가 될 것으로 판단함.


 1H22 투싼 신차 효과 지속 & 내수 매출 성장 예상

싼타페와 함께 2021년 현대차 미국 인센티브 하락을 주도해 온 신형투싼 효과가 1H22까지 지속될 수 있을 것. 2개 분기 역성장을 지속 중인 내수 판매가 1Q22에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 그러나 G90, 그랜저 출시에 따른 내수 승용 ASP 상승을 통해 2022년에 내수 매출 증가를 달성할 수 있을 것. (3Q21 누계 내수 매출 YoY-0.8% 감소)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8만원 유지

신차 싸이클이 하반기에 들어가는 만큼 2022년 글로벌 볼륨 모델 신차가 없다는 점이 아쉬운 요인. 그러나 2025년 EV 판매 목표 상향(기존 56만대+α), 북미 EV 투자 등이 주가 기대 상승 기대 요인이 될 것.


현대차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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