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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035760) 강한 콘텐츠와 함께라면 어디든 갈 수 있어

종목리서치 | 신영증권 신수연 | 2021-11-24 13:15:48

 2021년, 인상적인 미디어 강화

CJ ENM은 2021년 강력한 콘텐츠 라인업을 바탕으로 TV광고 회복과 OTT플랫폼 티빙(Tving)의 유료 가입자 확대를 이끌어냈다.

CJ ENM의 미디어, 커머스, 영화, 음악 부문 중 미디어 부문이 2021년 실적 개선을 주도한 핵심 사업부이며, 고마진의 TV광고 회복은 시장 추정치를 상회하는 호실적의 배경이었음. 티빙은 2021년 네이버 멤버십 제휴와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로 연말까지 200만명 이상의 유료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2022년 말까지 4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확보할 경우 티빙 사업은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됨.


 성장과 수익성, 두 마리 토끼를 노린다

동사는 최근 CJ ENM USA를 통해 글로벌 스포츠 & 엔터테인먼트사 Endeavor Content Parent의 지분 80%를 인수하였고, 언론을 통해 SM엔터테인먼트 최대주주 지분인수 작업이 어느 정도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음. 이는 동사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와 향후 티빙의 글로벌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됨. 2022년 커머스 부문은 2021년과 마찬가지로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자사브랜드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힘쓸 예정임. 영화 부문은 시장상황에 보수적으로 대응할 전망. 음악 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육성에 집중할 계획임.


 콘텐츠와 엔터가 핵심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40,000원을 유지함. 장기적으로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성장 가속화를 예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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