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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미포조선(010620) 거칠 것이 없다!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김홍균 | 2022-09-27 11:14:44

LPG선과 피더 컨테이너선에 이어 MR탱커까지 수주 기대감 고조되며 주력 선종 차별화 효과 확대

현대미포조선은 경쟁사들이 도태되는 상황에서도 살아남아 독보적인 경쟁력을 드높이고 있다.

최근까지 동사는 신규수주 규모가 약 36억불로 연간 수주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추정한다.

9월 현재 수주잔고 약 173척 중 컨테이너선 75척, P/C선 55척,LPG선 29척 순으로 연속 건조가 가능한 상황이다.

올해 남은 기간 추가 수주는 현대베트남조선이 25년까지 MR탱커 위주로 인도스케줄을 거의 채운 상황인지라, 당분간 수주 소식은 모회사인 울산 현대미포조선 위주로 들려줄 전망이다.




주력 선종의 해운 운임 상승과 신조선가 상승 기조 아래 선종별 시장 지배력은 한층 견고한 상황

현재 LPG선과 LNG선의 해운 운임 상승이 지난 4년 내 가장 높은 수준이다.

MR탱커 1년 기간용선운임은 08년 이래 가장 높은 위치를 최근 보여주고 있다.

MR탱커 운임 개선과 중고선가 상승은 현대미포조선의 추가 수주 기대감을 높이는 요인이다.

실적도 3Q22부터 흑자로 돌아서며, 컨센서스를 상회한 것으로 추정한다.

자회사의 조업 안정화와 건조 물량 증대 그리고 신조선가 상승 초기에 수주한 선박들의 매출 인식이 나타나며, 수주와 실적이 동시에 우상향하는 움직임은 의미가 있다.




뚜렷한 경쟁자가 없는 환경 아래 선별 수주 확대로 추가 상승 여력 충분, BUY!

창사 이래 총 1,557척의 선박을 수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스선 분야에서 LCO2운반선 등 추가 고부가가치선 수주가 기대된다.

지난 13~14년 업황을 넘어서는 개선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판단으로, 새롭게 P/B 2.3배를 12개월 Forward BPS 58,835원에 적용하여 목표주가를 135,000원으로 상향한다.

주력 선종의 연속 건조와 함께 소형 LNG선, Ro-Pax 등 고부가가치선 적용 선박 확대를 주목하자.


현대미포조선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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