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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리오(237880) 선진 시장 이커머스 수요 증가로 차별화 지속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안지영 황병준 | 2021-11-23 11:12:22

 현안

- 과거 3년간 국내외 오프라인 구조조정 마무리
- 국내 H&B 중심으로 브랜드 마케팅 판촉과 FW 신제품 판매 호조세 유지
- 기존점 성장의 유의미한 실적


 전망

- 국내 이커머스 전략은 자사몰 위주의 성과 부각. 쿠팡 비중 축소(9.3억원 전년동기 40억원대 초반)에도 기타 제휴몰에서 성장모멘텀 확인. 거래중인 대표 H&B 이커머스 채널 내에서 일시적인 가격 충돌 발생
- 22년 미국 (기존 페리페라에 구달 비건 화장품 라인업)과 일본(더마토리 입점,구달 라인업) 성장 모멘텀 지속


 투자포인트

- 중국 내 대표 이커머스 채널들의 정부규제 영향. 이로 인한 21년 광군절 모멘텀 축소에도 클리오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 제한적
- 해외는 미국 아마존 (3Q 매출 18억원 +160%)과 일본(3Q 매출 온라인 70억원 +40%, 오프라인 51억원 +46%) 고성장으로 Peer대비 중국(3Q 매출 26억원 -5%) 영향이 제한적
- 화장품 업계 전체적으로 11월 중국 광군절 모멘텀 제한적. 클리오는 국내 및 미국, 일본 중심으로 마케팅 강화로 차별화


클리오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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