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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섬유 및 의복] [2022년 연간 전망] 여전히 입을 옷이 없다

분석리서치 | 하나금융투자 서현정 | 2021-11-23 11:03:26

2022년 의류 소매판매 YoY 6% 성장 전망

2022년 국내 의류 및 신발 소매판매는 YoY 6% 성장한 76조원 규모를 전망한다.

2021년은 코로나19로부터 강하게 회복되는 한 해였다.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소비가 터지면서 소비 경기는 빠른 회복세에 들어섰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가 시작되면서, 점진적 일상으로의 복귀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2020년 상대적으로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의류 판매는 2021년 회복, 2022년 비로소 정상화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지속되는 의류 구매 사이클

2022년에도 의류 업황은 견조할 것으로 판단한다.

하반기부터 의류 소매판매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되기 시작했고, 위드코로나 시기 외출 수요가 증가하면서 의류 소비 수요는 강화될 가능성이 크다.

견조한 소비심리와 안정적인 고용시장 개선은 의류소비 회복의 든든한 버팀목이다.

의류 OEM업체들도 업사이클을 준비해야 할 시기이다.

강한 re-stocking 수요에 비해 낮은 재고 수준과 공급병목 현상으로 공급자 우위 시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중장기적 우려는 있을 수 있지만, 견조한 의류 소비 수요 기반 의류업체들의 양호한 실적 및 주가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다.




Top Picks: F&F, 한세실업

F&F(BUY, TP 120만원)와 한세실업(BUY, TP 3.3만원)을 Top Picks로 제시한다.

F&F는 2022년에도 압도적 실적 모멘텀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

i) 높은 브랜드력에 기반한 국내 사업은 실적 가시성이 높고, ii) 중국 법인은 공격적인 대리상출점을 통해 고성장을 예상한다.

한세실업은 높은 기술력과 글로벌 네임밸류 기반 업황 호조에 따른 외형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시에 일어날 것으로 예상한다.

단기적으로는 한섬은 최소한 1분기까지 지속적인 추위와 위드 코로나 효과에 의해 실적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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