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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011210) 4Q21 Preview: 회복 속도가 아쉽지만, 올해 고객사 가이던스는 우호적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박준호 | 2022-01-19 11:17:20

4Q21 Preview: 컨센서스 하회 전망

현대위아의 4Q21 실적은 매출액 1조 8,737억원(-0.9%, 이하 YoY), 영업이익 282억원(+120.4%), 지배지분순이익 199억원(흑전)을 기록하며 시장 기대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매출액보다 수익성이 더 부진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영업이익 괴리율 -27.5%), 이는 ①원자재 가격 및 운반비 부담 지속, ②HMG 해외공장 물량 회복 지연, ③사측 계획보다 높게 타결된 성과급, ④러시아 엔진공장 초기 가동 비용 등 때문이다.




고객사 가이던스 감안 시 올해 실적 개선 가시성 高

당사는 현대위아의 `22년 실적을 매출액 8조 2,714억원(+10.6%), 영업이익 2,434억원(84.4%), 지배지분순이익 1,799억원(+69.5%)으로 추정한다.

현대차와 기아는 `22년 도매판매 목표를 각각 432.3만대(+11.1%), 315만대(+13.4%)로 공시한 바 있다.

현재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완성차 재고가 사상 최저 수준으로 낮아져있기 때문에, 반도체 수급이 허락하는 한 판매량보다 더 많은 생산·출하가 필요한 상황이다.

따라서 차량부품 부문에서 적어도 10% 수준의 물량 회복은 나타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한다.

여기에 ①4륜구동·CVJ 등 高 수익성 핵심부품 매출 비중 확대, ②산동법인 효율화 및 러시아 엔진공장 Ramp-up 등 수익성 측면의 개선 요인도 있다.

기계 부문의 경우 1Q21부터 나타났던 양호한 수주 흐름이 ①원자재 수급난, ②일회성 비용 등으로 인해 견조한 영업실적으로 이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에 `22년 기계 부문 영업이익을 기존 20억원에서 BEP 수준으로 조정했으나, `17년~`21년 대비 연결 실적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은 대폭 축소될 것으로 보인다.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07,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Buy’를 유지한다.

이는 ①`22년 예상 실적의 개선폭이 크고, ②여타 Tier-1 업체 대비 Valuation 부담이 낮다는 점 등에 근거한다.

다만 목표주가는 `22년 예상 EPS 조정(-7.4%)을 반영해 107,000원으로 하향한다.

중장기적으로는 BEV 판매 가속화에 따라 Multiple 하방압력이 강화될 수 있기 때문에, 기존 ICEV 부품 수준의 CPV를 창출할 수 있는 BEV 부품 수주가 필요하다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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