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증권사리포트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이스트소프트(047560) 메타버스 환경하에서 AI 서비스 성장성 가속화

종목리서치 | 하이투자증권 이상헌 | 2021-11-22 11:36:21

인터넷 S/W, 인터넷 포털, 인터넷 게임, 커머스 등 종합 SW 전문기업

동사는 지난 1993 년에 설립된 종합 SW 전문기업으로 인터넷 S/W, 인터넷 포털, 인터넷 게임, 안경관련 콘텐츠 개발 및 커머스, 자산운용업 등의 사업을 주요 자회사들이 영위하고 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 알약 및 알툴즈, 포털(zum.com), 카발 IP, 라운즈 앱 등이 있다.

한편, 동사는 이스트시큐리티 89.0%, 이스트게임즈 100.0%, 줌인터넷 52.0%, 딥아이 60.0% 등의 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메타버스 환경하에서 AI 음성, 영상 학습 기술 기반 동사 버추얼 휴먼 서비스 등이 확장 되면서 성장성 가속화 될 듯

동사의 A.I. PLUS Lab 과 자회사 줌인터넷의 부설연구소를 중심으로 시각(Vision), 언어(Language), 금융(Finance), 보안(Security) 등 4 가지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확보된 기술을 기존 사업 및 신사업에 적용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A.I. PLUS Lab 의 경우 AI 음성, 영상 학습 기술 기반의 버추얼 휴먼 제작 원천기술을 개발하였으며, 이러한 기술들을 활용하여 올해 4 월 AI 아나운서를, 10 월에는 AI 강사를 선보였다.

이와 같은 버추얼 휴먼은 단순히 온라인에 가상의 인물을 구현하는 것을 넘어 인적·물적 한계 극복은 물론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러한 버추얼 휴먼은 메타버스 내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므로 향후 방송이나 강연을 넘어 메타버스를 비롯한 다양한 산업 환경에서 동사의 버추얼 휴먼 서비스 등이 확장 되면서 성장성 등이 가속화 될 것이다.




AI 기술 등을 활용한 안경 가상피팅(Virtual Fitting) 서비스 성장성 가시화

동사 자회사 딥아이는 실시간 가상피팅(Virtual Fitting) 안경 쇼핑몰 라운즈(ROUNZ)를 운영하고 있으며, 강남 및 판교 직영매장과 200 여개 제휴 안경원, 라운즈 앱 및 라운즈닷컴(rounz.com)을 통해 O2O(Online to Offline) AI 안경 쇼핑을 제공한다.

즉, 사용자는 라운즈 앱을 통해 자체 개발한 딥러닝 기반의 얼굴 인식 기술과 3D 렌더링 기술 등을 결합한 가상피팅(Virtual Fitting)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딥아이는 전국 안경원과 파트너쉽을 통해 안경시장 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옴니채널을 구축하고 시장 내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성장성 등이 가시화 될 것이다.




실적 턴어라운드 환경하에서 AI 기술 기반 서비스 확장 등으로 성장성 가속화

그 동안 비용 증가 등으로 동사의 실적이 부진하였는데, 지난해 2 분기부터 비용 증가보다 인터넷 S/W, 인터넷 게임 등의 매출이 더 크게 성장하면서 실적 턴어라운드되었으며, 이러한 추세는 지속되고 있는 중이다.

이러한 실적 턴어라운드 환경하에서 AI 기술 기반 서비스 확장 등으로 성장성이 가속화 될 수 있을 것이다.




이스트소프트 일간챠트

차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더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스트소프트 16,550 ▼ 450 -2.65% 더보기    
 
관련 리포트 목록보기
이스트소프트(047560) AI 신사업 개화(開花.. 21-12-27
이스트소프트(047560) 메타버스 환경하에서.. 21-11-22
이스트소프트(047560) 2년만의 미팅, 첫번.. 21-08-06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1.27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614.49 ▼ 94.75 -3.50%
코스닥 849.23 ▼ 32.86 -3.73%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