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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090430) 여전히 비싸다

종목리서치 | 메리츠증권 하누리 | 2021-11-18 10:48:15

프리미엄 (이니스프리 ∙ 라네즈)↓ > 럭셔리 (설화수)↑

 [실적] 제품 프리미엄 위주의 브랜드 포트폴리오 구성, 채널 중국 오프라인 매장 폐점 영향 지속
** 2022E 중국 브랜드별 매출 성장률: 설화수 +10%, 이니스프리 -18%, 라네즈 -3%
** 2022E 중국 브랜드별 매출 비중: 설화수 44%, 이니스프리 20%, 라네즈 9%
 [모멘텀] 대중국 브랜드 경쟁력 상대 열위, 점유율 하락
** 광군제 기초 화장품 순위 하락, 지속성 의심: 2020년 7위  2021년 15위


2022E Preview

 매출 5조 508억원 (+6% YoY), 영업이익 4,223억원 (+11%, OPM Flat), 순이익 3,056억원 (+16%)
** 비중: 매출 국내 64% > 해외 36% (중국 24%), 영업이익 국내 78% > 해외 31% (중국 26%)
 [국내] 화장품 매출 +10%, 영업이익 +6%. 온라인 (+20%) 강세, 면세 (+10%) 회복, 비면세 (-8%) 역기저
 [해외] 중국 매출 -1%, 영업이익 +15%. 역기저 부담 및 폐점 영향 반영, 유럽 (+8%) 및 미국 (+11%) 정상화


투자의견 Hold 및 적정주가 200,000원 제시

 브랜드 노후화  비용 투입 통한 매출 실현  마진 축소 (OPM 2015년 16%  2018년 9%  2022E 8%)
 Valuation 상대 부담 (2022E PER 36.6배 vs. 당사 화장품 커버리지 평균 18.8배)


아모레퍼시픽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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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159,500 ▲ 2,500 1.59%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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