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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005380) 일시적 비용 증가, 더 기대되는 하반기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김평모 | 2021-07-23 13:49:15

News 2Q21, 기대치 부합

현대차의 2Q21 실적은 매출액 30조 3,261억원(+39%YoY, +11%QoQ), 영업이익 1조 8,860억원(+220%YoY, +14%QoQ)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연결 기준 도매 판매 증가(+56%)에 따른 물량 증가 효과로 매출액이 분기 사상 최초로 30조원을 돌파했다.

다만 역대 최대 매출에도 불구하고 리콜 및 보증 수리 등에 의한 판매보증비 증가(+3,690억원)와 신흥 시장 판매 비중 증가에 의한 믹스 악화(-2,400억원)가 발목을 잡았다.

자동차 부문의 영업이익률은 4.6%로 전분기 대비 0.9%p 악화됐다.




Comment 점진적인 생산 정상화 기대

생산 차질에도 불구하고 미국, 유럽, 인도 및 아중동 지역의 강력한 수요는 계속해서 확인되고 있다.

주요 차량용 반도체 업체들의 생산 재개로 동사의 생산은 점차 정상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오닉 5, GV70 및 GV80 등 인기 차종들의 생산이 원활하게 이뤄진다면 내수 미국 및 유럽 등 주요 지역 내 판매량 증가와 믹스 개선은 하반기에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특히 현대차의 미국 내 M/S가 5%를 상회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에는 픽업트럭 신차 및 생산이 정상화된 GV80의 판매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동사의 3Q21 실적은 매출액 29조 9,701억원(+9%YoY) 영업이익은 1조 8,164억원(흑자전환YoY)으로 컨센서스(1조 7,709억원)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한다.

예상보다 높은 2Q21 판매보증비를 감안해 21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미세 조정했다.




Action 신차 사이클 여전히 유효

자동차 수요 피크 아웃에 대한 우려가 국내 자동차 업종 주가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자동차 수요를 우려하기에는 미국 자동차 수요는 예년 수준과 괴리가 여전히 크다.

인도 및 유럽은 공급부족으로 19년 수요 대비 부진한 상황이다.

게다가 동사의 글로벌 M/S 상승은 공급의 우위가 아닌 강력한 신차 사이클에 기반하고 있음을 염두 해야한다.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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