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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012330) 성장을 위한 진통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김평모 | 2021-07-26 10:34:54

News 2Q21, 기대치 하회

현대모비스의 2Q21 실적은 매출액 10조 2,851억원(+37%YoY, +5%QoQ), 영업이익 5,636억원(+234%YoY, +15%QoQ)으로 컨센서스(5,976억원)를 하회했다.

전분기에 이어 운송비 증가와 고객사의 생산 차질이 실적 부진을 초래했다.

운송비의 경우 해운 운임이 2Q21에도 상승했고, 반도체 쇼티지 대응에 따른 긴급 항공 운송 비중이 증가해 2중고를 겪었다.

모듈과 AS부문의 운송비는 전년 대비 각각 270억원, 300억원 증가했다.

AS부문은 유럽 내 락다운 영향과 유로화 약세 등으로 인해 영업 이익률이 23.3%(-0.6%pYoY)에 그쳤다.




Comment 4Q21 이후 회복 기대

동사 고객사들의 생산량은 자동차용 반도체의 생산이 정상화되는 4Q21부터 본 궤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기아의 중국 내 리테일 판매 부진이 지속되고 있어 동사 중국 법인의 매출 반등은 여전히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현대차/기아의 보수적인 EV 판매 계획 및 반도체 부족으로 인한 생산 지연으로 양사의 연간 EV 생산 역시 시장 기대와 달리 30만대 수준에 그칠 것으로 예상 한다.

이에 따라 동사의 3Q21 실적은 고객사의 생산 차질 및 운송 운임 증가가 지속됨에 매출액 10조 2,313원(+2%YoY), 영업이익 5,510억원(-8%YoY)으로 컨센서스(6,454억원)를 하회할 전망이다.

모듈 부문의 수익성 부진을 감안해 21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 대비 11% 하향한다.




Action 인내의 시간

21년 FWD EPS 27,064원에 Target PER 12.5배를 적용해 목표주가를 340,000원으로 하향한다.

목표주가 하향에도 불구하고 동사의 PER는 10배 수준에 머물러 있다.

EV 및 자율주행 등 대규모 투자가 필수적인 상황이다.

담보된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한 진통을 견딜 필요가 있다.

투자의견을 BUY로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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