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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012330) [2Q21 Review] 점차 나아질 것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김동하 | 2021-07-26 10:41:16

2Q21 Review: 시장 기대치 하회

•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0.3조원(+36.5% 이하 yoy), 영업이익 5,636억원(+234.0%), 지배지분 순이익 6,666억원(+184.6%)을 시현. 시장 기대치 대비 영업이익 6% 하회, 지배지분 순이익 1% 상회. 이는 부정적 환율 효과와 운송비 상승 부담(운송 적체 지속, 운임 상승, 운송 Mix 악화→반도체 수급 이슈 등으로 항공 사용 증가) 등에 기인

• 부문별 영업이익은 모듈 898억원, A/S 4,738억원을 기록. 당사 추정치와 각각 -521억원, +281억원 차이 발생. 이는 ①모듈 → 운송비 증가(-270억원), 부문별 Mix 영향 과소 추정(수익성 낮은 전동화 비중↑), ②A/S → 부정적 환율과 운송비 증가(-300억원)에도 추정 대비 양호. 운송비 증가 요인 고려 시 모듈 부문 실적 추정치 하향 요인 존재

• 완성차 대비 기업 가치 개선이 저조했던 배경인 ①생산 부진→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완화, ②완성차 P 주도 성장→이전 대비 ASP 상승 여력↓, ③E-GMP 기반 BEV 생산 지연→구동모터 안정화, 아이오닉5·EV6 판매 본격화, 中아이오닉5 생산 등을 통한 전동화 실적 개선 기대 등이 점차 해소되며 점진적으로 완성차와 수익률 갭 메우기 기대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90,000원으로 하향

• 투자의견 ‘Buy’ 유지. ①완성차 생산 정상화를 통한 실적 개선 여력 확대, ②E-GMP 기반 BEV(아이오닉5, EV6) 판매본격화와 출시 지역 확대에 따른 전동화 사업 성장세 강화, ③MECA(Mobility, Electrification, Connectivity, Autonomous) 전환으로 인한 그룹 내 핵심 전장부품 업체 지위 부각 기대 등 고려 시 기업가치 제고 가능하다고 판단

• 목표주가 460,000원→390,000원으로 하향. `21E BPS 385,232원에 Target PBR 약 1.0배(기존 현대차 Target Multiple에 10% 프리미엄→10% 디스카운트) 적용해 산출. 이는 ①완성차 xEV 생산 증가 지속, ②이종산업과 협업 가능성 증대 등 중장기 성장성에 대한 재평가 가능하나 올해 완성차 대비 이익 개선세 하회 흐름 지속이 예상되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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