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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위아(011210) 아직은 다소 먼 미래

종목리서치 | DB금융투자 김평모 | 2021-07-26 10:42:30

News 2Q21, 기대치 부합

현대위아의 2Q21 실적은 매출액 1조 9,801억원(+63%YoY, +7%QoQ), 영업이익 452억원(흑자전환YoY, +65%QoQ)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현대/기아차의 국내 공장 생산량과 중국 및 러시아 등 주요 해외 공장의 반등으로 핵심부품 매출이 1조 3,230억원(+98%YoY, +8%QoQ)으로 증가했다.

산동법인에서 러시아로 엔진 생산 설비 이동에 따른 비용 약 100억원이 일시적으로 반영됐음에도 불구하고 자동차부문의 영업이익률은 3.3%를 기록했다.

기계부문은 공작기계 수주 증가에도 불구하고 자재 납기 지연에 따른 증산 지연으로 영업적자가 지속됐다.




Comment 아직은 갈 길이 멀다

현대차와 기아가 자동차 생산 라인을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 적용 차량들로 교체하기 위한 투자가 하나 둘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동사의 공작기계 및 산업기계 부문에도 수혜가 지속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이 기존의 소품종 대량 생산 공장에서 다품종 소량 생산 방식의 셀 방식 공장을 증설함에 따라 기계부문의 수혜는 지속적으로 증가 할 수 밖에 없다.

하지만 현대차와 기아의 EGMP 및 셀 방식 공장 설립에 대한 투자는 22년 하반기에나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화낙 등 주요 원재료 공급 업체들의 생산 차질 역시 기계 부문의 실적 개선에 부담이 되고 있다.

기계부문은 중국 내 판매량 부진이 지속된다면 동사의 자동차부문 수익성 역시 저조할 수 밖에 없다.

기계부문의 본격적인 손익 개선은 22년에 가능 할 것으로 예상한다.




Action HOLD 유지

현대차 그룹의 투자 확대에 의한 기계부문의 장기적인 수혜는 확실하지만 단기적인 흑자 전환을 낙관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21년 FWD PER 역시 17배 수준으로 글로벌 부품 업체들의 평균을 상회하고 있다.

투자의견을 HOLD로 유지한다


현대위아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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