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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앤씨인터내셔널(352480) 색조 맛집, Potential 터지는 중

종목리서치 | 교보증권 정소연 | 2022-05-31 11:04:44

독보적인 립틴트 ODM업체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색조화장품 ODM업체로, 2021년 기준 매출액 913억원 중 포인트메이크업(LIP, EYE 색조) 비중이 95%. 동사는 2017년 킬러제품인 벨벳 틴트 런칭 이후, 매출액은 17년 501억원 → 2020년 896억원으로 성장, 영업이익은 144억원(OPM 16%)로 확대. 지난 2년간 시장위축에도 포인트메이크업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매출 성장했으나, 1)코로나 장기화에 따른 립제품 부진 2)공장 증설에 따른 고정비 증가로 2021년 영업이익은 23억원(OPM 2.5%)로 축소됨


위드코로나, 립틴트 폭발적 성장하는 중

거리두기 정책에 따른 외부활동 둔화 및 마스크 착용은 일시적인 립제품 수요 위축을 야기. 이에 동사 매출의 70% 수준을 차지하던 립 매출이 지난해 YoY 12% 역성장함. 올해 눌려있던 색조화장품 수요 회복을 전망하는 가운데, 립제품 비중이 큰 동사는 압도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 실제로, 지난 4월 18일, 2년 1개월만에 거리두기가 해제됐는데, 올리브영(화장품 채널 1인자)에 따르면 4.18~5.10 동안 색조화장품은 56% 성장했고 립틴트는 94%로 가장 고성장했음
동사의 1Q22 매출액 YoY 19.4% 성장한 254억원, 영업이익 93.7% 성장한 23억원 기록. 2Q22E 매출액 QoQ 20% 수준 성장 추정하며, 2분기~3분기 실적 극대화될 것. 2~3월부터 본격적으로 MoM 오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 지난해 월평균 수주량은 375만개였는데, 올해 누적 수주량은 YoY 1.8배 성장, 5월 수주량만 900만개 수준으로 파악됨. 특히 북미지역 오더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


잠재력을 터트릴 때

씨앤씨인터내셔널은 입생로랑 등 프레스티지브랜드부터 3CE, 롬앤 등 인디브랜드까지 커버하는 유일한 립제품 ODM 업체로서, 국내 및 북미, 유럽 리오프닝에 따른 수혜를 누리고 있음. 2022년 예상 매출액은 1,100억원, 영업이익은 132억원(OPM 12%) 수준으로, 색조화장품 수요 및 동사 수주량 감안시 가이던스를 상회하는 실적 전망. 6월~하반기 중국상황 개선시 가이던스 상향 가능할 것


씨앤씨인터내셔널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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