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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차별화된 부가 서비스로 광고·커머스 시장 성장률 상회

종목리서치 | 대신증권 허지수 | 2022-06-02 13:13:25

■ 2022년 매출은 8.3조원(+22.4% YoY), 영업이익은 1.5조원(+17.5%, OPM 18.6%) 예상
■ 서치플랫폼은 매크로 불확실성, 지난해 높은 기저 부담으로 올해 11% 성장 예상. 플레이스 광고, 프리미엄 동영상 광고 등 신상품이 추가 성장 동인
■ 네이버 커머스 매출은 올해 1.8조원(+25% YoY) 예상. 전체 이커머스 시장은 +10% YoY로 둔화 예상되나 네이버는 쇼핑광고와 멤버십에서 높은 성장 유지. 브랜드스토어 대상 마케팅 솔루션이 점진적 take rate 상승으로 가시화
■ 콘텐츠 매출은 연간 1.1조원(+60% YoY) 예상. 왓패드, 이북재팬 인수로 글로벌 사용자수 1억명을 넘어선 가운데 ARPU 동반 성장 이어질 것. 한국을 넘어 일본에서도 JV 설립으로 웹툰-영상화로 이어지는 IP 밸류체인 구축
■ 영업이익은 1분기 일회성 비용 반영 이후 개선. 콘텐츠 정산비용 증가에도 신규채용, 포인트적립 등 제어 가능한 부분들 통제하며 하반기, 내년으로 갈수록 개선 예상


NAVER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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