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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서서히 바닥을 그려나가는 중

종목리서치 | 한국투자증권 정호윤 안도영 | 2022-06-02 14:38:26

광고 시장 성장 둔화 우려는 시기상조

스냅이 2022년 실적 가이던스를 하향 조정하면서 글로벌 디지털 광고 시장의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네이버와 같은 국내 기업들은 이러한 우려를 크게 할 필요 없다.

빅테크는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부정적 여파를 직접적으로 받으며 달러화 강세 또한 미국 외 지역의 매출에는 부정적으로 작용한다.

네이버는 2021년 서치플랫폼 성장률이 높았던 기저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성장률 둔화를 우려할 상황은 아닌 것으로 파악된다.

2022년에도 두자릿수 광고 매출 성장률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




비용 부담 감소로 이익 성장률 회복 전망

2022년 영업이익 성장률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비용이다.

2021년은 매출액 성장률이 28.5%로 매우 높았음에도 인건비 및 마케팅비가 큰 폭으로 증가함에 따라 비용 증가율이 이를 상회했고 결과적으로 9.1%의 낮은 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다.

올해 네이버 매출액 성장률은 21.9%로 전년대비 6.6%p 하락할 것으로 추정하지만 인건비 등 고정비 증가율 둔화로 영업이익 성장률은 14.1%로 5.0%p 상승할 것으로 추정한다.




서서히 매수 관점의 접근 필요

네이버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나 목표주가를 400,000원으로 11.1% 하향한다.

목표주가의 하향은 글로벌 peer들의 주가 하락으로 서치플랫폼과 커머스에 적용하던 밸류에이션을 하향 조정했음에 기인한다.

12MF 실적 추정치 기준 PER은 28.3배로 PER 관점으로 보아도 하락 리스크는 크지 않다.

추가 하락 시 충분히 매수 관점으로 접근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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