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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035420) 주가 바닥이라고 판단되는 세가지 시그널

종목리서치 | 한화투자증권 김소혜 | 2022-06-02 14:44:41

1) 2분기를 기점으로 성장률 하락 추세 마무리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성장률 하락 추세는 2분기를 기점으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

2분기 서치플랫폼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0.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컬/쇼핑 영역의 비즈니스쿼리 증가과 소재 확장에 따른 상품 라인업 확대 효과로 인해 하반기에도 견조한 두자릿수 성장이 예상된다.

지난해 35% 성장한 커머스 성장률도 2분기에 26%까지 낮아질 것으로 전망되지만, SME가 견인했던 성장세를 버티컬서비스들이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1분기 브랜드스토어, 크림 거래액도 각각 81%, 194% 증가했다.

향후 신규 BM 매출이 본격화되면 구매전환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현재 20%대 마진으로 추정되는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을 높일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




2) 적극적 비용 통제 기조

비용 부담이 높은 인건비와 마케팅비는 회사의 전략 의지를 고려해본다면 일부 통제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동사의 21년 연결 기준 직원수 증가율은 18%(약 12,100명) 였고, 1분기에도 900명이 늘어났다.

올해 증가율은 8~9% 수준까지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분기 약 2000억 원 규모의 마케팅비는 커머스 관련 비용과 웹툰 마케팅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머천트 솔루션 수익기여와 멤버십 포인트 효율화가 가시화되는 하반기에는 증가폭이 완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3) 역사적 최하단 수준 밸류에이션

인터넷 기업의 주가 고점을 예측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새로운 플랫폼이 등장하고 이에 따른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확보한 뒤 수익화 시점에 대한 기대감을 반영해 밸류에이션을 높여왔던 점을 기억해본다면 밸류에이션 관점에서 고점 피크를 형성한 사례는 없다.

하지만, 저점은 어느정도 판단 가능하다.

현재 동사의 PBR 밸류에이션은 상장 이후 최저 수준이다.

게다가 PER도 코로나가 발생한 시기의 수준까지 낮아졌다.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45만 원 유지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를 그대로 유지한다.

지난해 3분기 이후 지속 하락한 주가는 많은 우려가 반영됐다.

세가지 시그널을 고려해 다시 매수해야 할 구간이라고 판단한다.




NAVER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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