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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제이그룹(306040) 스마트한 패션 기업

종목리서치 | IBK투자증권 이민희 | 2021-11-17 11:12:47

패션시장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는 브랜드 포지셔닝

동사 사업모델은 시장확대 잠재력이 있고 인지도 높은 글로벌 브랜드를 탐색, 라이선스 도입 후 브랜드 컨셉에 맞는 아이템들을 개발, 판매하는 것이다.

동사 주요 브랜드 ’KANGOL’과 ’HELEN KAMINSKI’는 각각 영국과 호주의 모자 브랜드로 유명하지만,라이선스 체결 후 국내에서 가방, 의류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하며 지속적인 매출성장을 이루고 있다.

2018년에는 토탈 키즈패션브랜드 ’KANGOL KIDS’를 런칭하여 현재 매출 고성장의 주축이 되고 있다.

2020년 기준 브랜드별 매출 비중은 캉골 64%, 헬렌카민스키 22%, 캉골키즈 14%이며, 유통 채널 별 매출 비중은 백화점 42%, 복합쇼핑몰 15%, 온라인 35%, 면세점 및 기타 8%로 나뉜다.




신규 브랜드 런칭 앞두고 마케팅비 증가, 하반기 수익성 일시적 둔화

동사 3Q21 실적을 보면, 매출액은 328억원(34.1%YoY)으로 고성장세를 이어갔지만 영업이익은 51억원(-48%QoQ, 48%YoY), 영업이익률은 15.5%(-9.5%pt QoQ)로 수익성이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이는 12월 신규 브랜드 LDC(여행 모티브의Content Experience Brand) 런칭을 앞두고 10.5억원의 마케팅비용 지출이 있었기 때문이다.

4Q21에도 전분기 이상의 비용을 지출할 전망이어서, 매출은 4백억원(22%QoQ, 41%YoY)으로 고성장하나, 영업이익률은 전분기와 비슷할 전망이다.




내년에도 매출 23% 성장 기대, 영업이익률도 매년 상승 추세

캉골키즈 매출 급증(115%YoY)에 힘입어 올해 전사 외형은 36%YoY 고성장이 예상된다.

동사는 작년 팬데믹 특수 상황을 제외하고는 매년 높은 매출 성장률을 유지해왔으며, 영업이익률도 장기 상승 추세(규모의 경제)에 있다.

내년에도 캉골키즈 매출 고성장(매장 10개 증가와 단위당 점포 매출 증가 덕분) 덕분에 전사 매출은 23% 성장하고, 수익성도 개선될 전망이다.

한편 동사 주가는 과거 P/E 6.5~13.9x에서 거래 되었는데, 현재 2022E P/E 7.9x 수준으로 하락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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