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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001040) CJ가 달라졌다

종목리서치 | KTB투자증권 김한이 홍진영 | 2021-01-13 15:53:59

▶ Issue

지주회사 종목 CJ 가치평가에 변동요인 발생. 내용과 투자전략 제시


▶ Pitch

-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13만원으로 상향. NAV에 목표 할인율 50%

- 1) 올리브영 지분가치를 pre-IPO에서 평가된 1.8조원 적용하여 3,500억원 상향, 2) CJ제일제당, CGV 중심 상장지분가치 증가 반영, 3) 목표 할인율 50%로 하향. 이유는 2가지로 성공적 pre-IPO 외에도 최근 부쩍 눈에 띄는 올리브영의 적극적 마케팅으로 객단가 상승 및 실적개선 기대, 푸드빌과 CGV 등 자회사들 재무구조 불확실성 완화

- 현재 할인율 60.2%. 최근 상승으로 시가총액 2,900억원 증가하며 올리브영 재평가
일부 반영했지만 할인 줄어들며 추가 상승할 여력 있음. 제일제당 4Q20 실적전망 주목


▶Rationale

- 올리브영 pre-IPO 12/24 마무리. 주식수의 8%를 주당 169,560원에 3자배정 유상증자. 전체 기업가치 1.8조원, CJ지분율 50.1%로 희석, CJ 보유지분가치는 9,350억원

- 시장 기대를 상회하는 pre-IPO 성과 고무적. 기존 올리브영 기업가치는 9,100억원으로 반영했었는데, 코로나로 매출 증가세 위축된 상황에서 단기실적 기준의 평가방식에 기인. 20E EBITDA 1,414억원에 6.5x 적용했었음. (편의점 종목들 multiple 할증)

- 점포수 1,254개, 시장점유율 1위의 국내 유일무이한 H&B스토어로 코로나에도 온라인매출 확대가 매출을 지지하고 있음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 2019년 이래 호실적의 배경으로 꼽힌 ‘고효율 MD 개선’은 백화점 고가 화장품브랜드의 입점과 트렌드인 더마화장품이나 온라인브랜드 라인업 확대 등에서도 나타남

- 올리브영 매출 20E 1.86조원, 21E 2.0조원 추정. 코로나로 인해 현 수준이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보수적 가정에 기반하는데 최근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어 신규고객 유입 및 객단가 상승을 통한 매출 증대 기대됨

- 올 1월부터 5만원 이상 구매 시 올리브영 선정 유망제품 샘플키트를 매월 다르게 증정

- 전일 올리브영 PB 브랜드 보타닉힐보 1시간 라이브커머스 진행. 구독자 백만명
상회하는 유명 뷰티 유튜버, 연예인과 대표상품 2종을 대용량 증정품과 함께 (계속)


CJ 일간챠트01/01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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