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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크로스(216050) T-Deal 성과, 수치로 입증되기 시작

종목리서치 | 유안타증권 박성호,이혜인 | 2021-05-12 14:27:23

1Q21 Review

연결실적은 매출액 105억원(+54% YoY), 영업이익 38억원(+132% YoY), 지배 순이익 32억원(+135% YoY)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25% 가량 상회하는 호실적 달성

매출액 세부구성은 미디어렙 82억원(+49% YoY), 광고플랫폼 8억원(+44% YoY), OMP운영 9억원 +10% YoY), T-Deal 6억원임. ▶미디어렙 : 취급고 850억원(+66% YoY), 영업수익 82억원(+49% YoY)으로 폭증. 3월 코로나 기저효과가 작용하는 가운데, 게임·가전업종 등을 필두로 취급고 급증세 시현. 동사의 미디어렙 성장률(+49% YoY)은 나스미디어의 본사 DA(미디어렙) 성장률(+28% YoY)을 상회. 1Q21에는 유튜브(+53% YoY), 네이버 DA(+46% YoY) 등 국내 DA광고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세 시현. 2Q21에도 現 수준의 업황 지속이 예상되는 가운데 4월 코로나 기저효과가 있어 미디어렙의 높은 성장세 유지 전망. ▶T-Deal : 동사는 2Q20 T-Deal 론칭 이후 미디어렙 실적에 T-Deal 실적을 포함시켜 발표해왔으나, 1Q21부터T-Deal 실적을 별도로 발표하기 시작. 1Q21 T-Deal은 취급고 172억원(+65% QoQ), 영업수익 6억원(-6% QoQ) 달성. 2020년 연간 T-Deal 실적이 취급고 178억원, 영업수익 9억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고무적인 실적으로 평가. T-Deal 영업수익 전환율(영업수익 / 취급고)은 2Q20 2.4% → 3Q20 3.4% → 4Q20 6.5% → 1Q21 3.7%의 흐름. 1Q21취급고 급증(QoQ)에도 불구하고 영업수익이 소폭 감소(QoQ)한 이유는 전환율 하락효과에 기인. 이는 취급고 부양을 위한 쿠폰 발행에 기인. 쿠폰 관련 비용은 SKT와 인크로스가 나눠 부담하는 구조이며, 인크로스의 영업수익엔 쿠폰 차감 기준의 순액으로 인식


T-Deal 성과, 수치로 입증되기 시작

동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Buy, 목표주가를 7만원으로 각각 상향 조정. 신규 목표주가 7만원은 SOTP(Sum-of-the-parts) 방식으로 산출. 계산방식은 “본업(미디어렙 등) 2,171억원(주당 2.7만원) + T-Deal 3,483억원(주당 4.3만원)으로 산출.[표2 참조] T-Deal 영업수익은 2021년 63억원 → 2022년 193억원으로 급증 기대. T-Deal은 SKT의 식별고객 데이터에 구매데이터를 더해가면서 타겟팅 효과를 강화하는 가운데, 고품질 상품을 저가에 대량으로 구매하는 방식을 통해 가격메리트를 극대화하고 있음. 現 시점은 T-Deal의 성장 초기인만큼 T-Deal 취급고 성장속도가 빨라 동사에 대해 매수관점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판단


인크로스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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