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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스트(067390) 3Q21 Review: 실적 반등 시작

종목리서치 | 유안타증권 허선재 | 2021-11-25 13:56:41

3분기 매출액 YoY +277% 성장

 아스트 3분기 연결 실적은 매출액 219억원 (YoY +277%)과 영업이익 -13억원 (YoY 적축)을 시현했다.

별도 기준으로는 영업이익 28억원을 시현하며 흑자전환에 성공. 실적 개선 요인은 ①보잉 737Max와 E2의 생산대수 회복 ②보잉의 생산캐파 감축에따른 동사 부품 점유율 확대에 기인.
 지금은 항공기 제조 업황 개선에 따른 동사의 실적 회복이 본격화 된 점에 주목해야하는 시점. 실제로 주력 고객인 보잉과Embraer향 매출액은 123억원(YoY +1,620%)과 75억원(YoY +2,625%)을 기록.
 연말까지 중국 내 운항재개 승인 가능성이라는 강력한 성장 모멘텀까지 남아있기 때문에 향후 충분한 기대감을 가져봐도 좋을 것으로 판단.


업황 개선 속 중국 운항 재개 기대감까지↑

 최근 글로벌 코로나 백신 접종 및 치료제 개발이 가속화되면서 보잉과 Embraer는 주력 기종인 737Max와 E2의 생산대수를 꾸준히 확대 중. 보잉 737Max의 월평균 생산대수는 3Q20 10대 미만
3Q21 19대까지 두배 이상 늘어났으며 이에 동사 Section48의 월평균 공급 물량 또한 동기간 2대에서 15대까지 증가. Embraer도 마찬가지로 E2 생산대수를 월평균 약 15대까지 늘려가며 업황 회복을 방증.
 더불어 올해 8월 중국에서 진행된 737Max의 시험 비행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고 이에 ①연말까지 운항재개 승인 ②1Q22 중국향 인도 재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상황. 중국향 항공기 인도 재개 시 737Max의 월평균 생산대수는 현재 19대에서 31대이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며 동사 Section48의 공급 물량은 최소 월 20대까지 확대될 것으로 예상.


2022년 매출액 1,311억원, 영업이익 97억원 전망

 아스트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844억원 (YoY +54.9%)과 -41억원 (YoY 적축)으로 전망. 내년부터는 업황 회복 속도가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동사의 2022년 예상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311억원 (YoY +55.3%)과 97억원(YoY 흑전)으로 추정.
 다만 3분기부터 본격화된 실적 반등에도 불구하고 단기적 유동성 리스크는 여전히 존재하기 때문에 향후 추가적인 자금조달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


아스트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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