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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018250) 2Q22 Review: 느린 회복

종목리서치 | 현대차증권 정혜진 김유진 | 2022-08-05 13:00:59

투자포인트 및 결론

-2분기, 시장 컨센서스 하회하는 부진한 실적 기록. 중국 락다운에 따른 수출 채널 타격에 기인
-중국 락다운 영향 완화, 내수 홈쇼핑 개선으로 화장품 부문 실적 저점은 지났다고 판단. 생활용품 부문도 해외 비중 확대되며 매출과 수익성 점진 개선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나 실적 회복 속도 지켜볼 필요. 목표주가 16,000원으로 하향. 투자의견 Marketperform 유지


주요이슈 및 실적전망

-22년 2분기 실적, 매출액 1,418억원(-0.8%YoY, +1.4%QoQ), 영업이익 42억원(-27.9%YoY, -46.6%QoQ)으로 시장 컨센서스 하회. 전사 이익기여도 높은 화장품 부문, 매출 비중 70% 차지하는 수출 채널이 중국 현지 락다운 영향으로 예상보다 부진했던 데에 기인
-화장품 부문, 매출액 505억원(-17.5%YoY, +2.9%QoQ), 영업이익 41억원(-54.7%YoY, -40.6%QoQ), OPM 8.1%(-6.8%p YoY) 기록. 주요 채널 홈쇼핑, 방송 편수 증가 및 편당 효율 증대되며 매출 QoQ 개선. 이외 H&B +32%YoY, 온라인 +29%YoY 성장하며 내수 회복 지속
-수출, 매출 비중 90% 이상 차지하는 중국 락다운 이슈로 온/오프라인 매출 부진, -26%YoY 역성장 파악.6월 이후, 봉쇄 이전의 70% 수준까지 현지 영업 정상화 된 것으로 파악. 완전 정상화까지는 다소 시일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나 티몰 카테고리 내 1위 지위는 공고히 유지
-생활용품 부문, 매출액 913억원(+11.6%YoY, +0.6%QoQ), 영업이익 1억원(흑전 YoY, -90.0%QoQ), OPM 0.1%(+4.1%p YoY) 기록. 글로벌 채널, 매출 비중 40% 차지하는 중국 락다운 영향으로 -8%YoY 역성장했으나 중국 외는 성장 추세 지속. 온라인 매출은 36%YoY 성장. 원부자재 가격 상승으로 원가 부담은 지속되고 있으나, 1Q22 출고가 인상에 이어 일부 제품 6월 추가 인상, 원가율 정상화 및 2H22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 가능할 것으로 기대


주가전망 및 Valuation

-이익 추정치 하향 조정(12mF NI 직전 추정치 대비 -16%)으로 목표주가 16,000원으로 하향
-화장품과 생활용품 부문 모두 수출 채널에서의 중국 비중 높기 때문에 락다운 영향 불가피했으나 이는 점차 완화되고 있고, 내수 역시 주력 채널 포함 QoQ 개선, 실적 저점 통과 판단. 현지 영업 정상화 및 중국 외 지역 비중 확대로 실적 개선 흐름 확인되면서 주가 우상향 모멘텀 강화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


애경산업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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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경산업 14,600 ▲ 250 1.74%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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