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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030000) Going Beyond Advertising

종목리서치 | 흥국증권 황성진 | 2022-09-22 11:38:10

3분기 실적도 기대치 상회할 것

제일기획의 연이은 실적 호조세가 이번 3분기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 제일기획의 3분기 예상 매출총이익은 3,875억원(+18.9% YoY), 영업이익은 910억원(+29.7% YoY)을 기록하며,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예상. 이는 본질적인 사업구조의 변화 전략이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디지털 서비스의 다각화와 커버리지 확대 노력이 지속적으로 결실을 맺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됨. 계열과 비계열의 동반 성장세에 힘입어, 지역 별로도 북미, 유럽, 동남아, 국내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BTL 부문의 회복세 또한 완연하게 나타나고 있음


전통적 광고기획에서 서비스/마케팅 솔루션 제공으로 변신

매크로 불확실성 증대와 경기침체에 따른 일각의 실적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견조한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는 이유는 바로 동사 사업구조가 전통적인 광고 기획 중심에서 디지털/플랫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 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광고주들의 마케팅 수요와 채널 전략 역시 고객관리와 매출중심형 등으로 집중되고 있는 상황. 제일기획은 디지털 집중과 서비스 커버리지 확대 전략을 통해, 기존의 전통 광고 Agency들이 영위했던 일반 매체 광고 중심에서 벗어나, 클라이언트의 고유 플랫폼 위주의 서비스/마케팅 솔루션 제공에 집중하는 형태로 사업 구조를 변화시키고 있음. 광고주들의 니즈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고, ATL/BTL/디지털 통합형 솔루션 제공을 통해 과거 IT SVC 업체들이 수행해왔던 영역으로까지 서비스 커버리지를 확대시킴으로서 실적 성장을 견인하고 있음. 마케팅 환경 변화를 감안할 때 당분간 이러한 고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


가파른 이익 성장세 vs. 낮은 Multiple간의 괴리 해소되야

일각에서 제기되었던 실적 피크아웃 우려는 기우인 것으로 증명되고 있음. 본원적인 사업구조의 변화와 연동되는 실적 성장세는 여전히 현재 진행형. 가파른 실적 성장에도 불구하고 P/E는 10배 수준에 불과. 놀라운 성장 트렌드가 주가에 반영되어야 할 시점으로 판단. 투자의견 BUY와 목표주가 36,000원 유지


제일기획 일간챠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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