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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소매] 위드 코로나 최대 수혜, 단계별 엇갈리는 희비

분석리서치 | 하나금융투자 박종대 서현정 | 2021-09-14 14:00:25

유통: 백화점과 면세점 엇갈리는 전망

백화점은 위드코로나 시기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해외여행 재개 시기는 아직 명확하지 않은, 올해 말부터 내년 초 양호한 실적 및 주가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다.

해외 여행이 재개 되면 '명품런' 수요가 해외여행으로 이전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부담이 크다.

해외 여행 재개시 면세점 업체들은 1) 내국인 아웃바운드 증가에 의한 인천공항점 매출 회복과 임차료 부담 완화, 2) 중국 인바운드 회복에 의한 시내면세점 수익성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호텔신라의 경우 2022년 영업이익은 3,000억원, 2023년 영업이익은 4,000억원 수준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단기 신세계, 중장기 호텔신라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화장품: 계단식 실적 개선 기대

화장품 업체들은 2021년 중국 화장품 소비 회복 수혜를 누리고 있으며, 연말 위드코로나 시기로 접어들 경우 2022년 내수 색조 소비 회복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2022년 하반기 글로벌 여행이 재개된다면, 면세점 채널 판매 회복으로 계단식 실적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단기적으로 코스맥스가 군계일학의 실적 호조세를 지속하고 있는데, 긴 호흡으로 본다면 대 중국 브랜드력이 높은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에 대한 저점 매수 전략도 유효하다.




의류: 위드 코로나로 불확실성 해소

7월부터 진행된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 영향, 경기 소비 패턴에 밀접한 동행성을 보이는 의류 업체들의 주가 모멘텀은 제한적이었다.

만약 국내 위드코로나 시대를 성공적으로 이어갈 수 있다면 i) 소비심리가 회복되는 환경에서, ii) 오프라인 트래픽 개선에 의한 의류 업체들의 매출 반등이 기대되며, iii) 해외여행 소비 내수 이전은 우호적인 조건이다.

독보적인 수입브랜드 포트폴리오 기반 안정적인 실적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신세계인터내셔날에 대한 저점 매수 전략이 유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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