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많이 본 기사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하나금융투자 `하나증권`으로 사명 변경

많이 본 기사 | 2022/06/26 17:42

하나금융투자가 `하나증권`으로 사명을 바꾼다. 하나금융투자는 지난 24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하나증권으로 변경하는 안건을 결의했다고 최근 밝혔다. 2015년 9월 하나금융투자로 변경한 후 약 7년 만이다. 새로운 사명은 다음달 1일부터 사용한다.

최근 하나금융그룹의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뉴비전 선포에 발맞춘 행보다. 하나금융그룹 브랜드와 증권업에 대한 직관성, 정체성을 살려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와 비즈니스를 만들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회사 측은 사명 변경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는 물론 국내외 다양한 투자자에게 친숙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 이미지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하나금융투자 관계자는 "하나증권이라는 좀 더 쉽고 편한 이미지로 손님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새로운 투자와 비즈니스를 만드는 영속적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손님, 직원, 사회 모두가 연결된 금융을 만들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최근 증자 등을 통해 자기자본 6조원을 확보하며 국내 최대 투자은행(IB) 중 하나로 성장하고 있다.

[조윤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요기사
美백악관 "펠로시 대만방문, 중국 주권 침해한 것 아..
'올 여름 K팝댄스 배워볼까'…벨기에서 K팝 아카데미
- 하나금융투자 `하나증권`으로 사명 변경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10.05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15.22 ▲ 5.84 0.26%
코스닥 685.34 ▼ 11.45 -1.64%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