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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신한카드 `신한플레이` 앱, 폰 흔들면 결제…1380만이 매료된 편의성

흔들어서 결제하기, 스마트폰 에지 패널을 슬라이드해서 결제하기는 물론 결제와 뱅킹, 제휴사 통합멤버십까지 금융을 위한 모든 기능이 하나의 간편한 애플리케이션(앱)에 모였다. 월 이용회원수(MAU)도 지난달 기준 635만명을 돌파했다. 네이버나 카카오 같은 빅테크 기업 얘기가 아니다. 바로 국내 대표 전통 금융사 신한카드의 `신한플레이` 앱 얘기다.

24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지난달 새롭게 개편한 신한플레이의 이용자 수는 한 달 만에 10% 급증했다. 이를 통해 MAU도 635만명을 돌파했다. 총회원 수 역시 1380만명을 확보했다.

신한카드의 이 같은 성과에는 `데이터와 디지털 기반 비즈니스`를 전면에 내세운 전략이 있다. 신한카드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의 진화를 선언하며 통합·속도·개인화 기능 향상에 주안점을 둔 신한플레이를 선보였다. 결제와 뱅킹, 자산관리는 물론 하나의 바코드로 적립되는 제휴사 통합멤버십과 신분증·인증 등 월렛 서비스, 고객 관심사에 기반한 맞춤형 콘텐츠 등 통합화된 슈퍼 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화면 에지 패널로 결제가 되는 `쉐이크&슬라이드` 기술이 적용돼 업계 최고 수준의 결제 접근성 및 편의성을 확보했다. 신한플레이를 이용하는 세대별 특성을 반영해 같은 화면이라도 고객의 연령에 따른 사용자환경(UI)을 적용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신한플레이 중심의 디지털 부문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가 이어지고 있다. 신한카드의 금융상품과 간편결제 부문 디지털 커버리지(총 신규 거래 건수 대비 디지털 신규 거래 건수)는 올해 3분기 기준 각각 58.8%, 23.6%를 기록했다. 지난해 말보다 각각 6.9%포인트, 2.4%포인트 증가한 수준으로 신한카드는 이를 연말까지 60%와 25%로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디지털을 통한 비용절감으로 실적 개선도 이뤄내고 있다. 올 들어 3분기까지 디지털 비용절감 규모는 40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당기순이익 증가분의 59.5%를 차지했다. 디지털 비용절감은 2019년 120억원, 2020년 346억원, 올해 3분기 누적 408억원으로 해마다 큰 폭으로 증가해 신한플레이 성장과도 맞닿아 있다. 신한카드는 업계 1위를 넘어 빅테크와 대등한 경쟁력을 확보한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최근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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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26 04:05:03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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