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005930)
코스피 200
전기,전자
액면가 100원
  08.03 15:59

56,800 (57,900)   [시가/고가/저가] 57,800 / 57,900 / 56,700 
전일비/등락률 ▼ 1,100 (-1.90%) 매도호가/호가잔량 56,900 / 42,452
거래량/전일동시간대비 21,039,855 /▼ 821,115 매수호가/호가잔량 56,800 / 70,744
상한가/하한가 75,200 / 40,600 총매도/총매수잔량 645,611 / 2,114,704

종목속보

매일경제: 2020년 07월 10일 (금) 17시 20분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모바일모바일 목록목록

삼성전자 9년 연속 아시아 최고브랜드

삼성전자가 아시아 주요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9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 캠페인아시아퍼시픽(Campaign Asia-Pacific)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Nielsen)이 아시아 14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온라인 설문 조사에서 삼성전자가 '아시아 톱 1000 브랜드(Asia's Top 1000 Brands)'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이 조사에서 2012년부터 9년째 아시아 최고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지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지속가능한 브랜드' '휴대폰' 'TV' '스마트홈 기술' 분야를 포함한 총 5개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컴퓨터·태블릿PC, 홈오디오·헤드폰, 주방가전, 웨어러블 기기 분야에서는 2위였다. 삼성에 이어 애플이 2위를 차지했고 파나소닉(3위), LG(4위), 네슬레(5위)가 뒤를 이었다. LG는 지난해 6위에서 올해 4위로 두 계단 뛰어올랐다. 작년에 4위였던 일본 소니(6위)는 5위권 밖으로 밀렸다.

캠페인아시아퍼시픽은 삼성전자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가 연속 1위 수상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삼성의 최근 몇 년간 가장 큰 혁신은 '갤럭시 폴드' 등 폴더블폰에 대한 투자였다고 평가했다. 이번 조사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 등 14개국에서 가전 등 15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황순민 기자]

카운트 체크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8.03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251.04 ▲ 1.67 0.07%
코스닥 827.57 ▲ 12.27 1.50%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