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
(098460)
코스닥
우량기업부
액면가 500원
  09.28 15:30

90,200 (89,900)   [시가/고가/저가] 89,700 / 91,700 / 89,000 
전일비/등락률 ▲ 300 (0.33%) 매도호가/호가잔량 90,800 / 20
거래량/전일동시간대비 34,914 /▼ 25,965 매수호가/호가잔량 90,200 / 72
상한가/하한가 116,800 / 63,000 총매도/총매수잔량 1,678 / 2,089

종목속보

인포스탁: 2020년 08월 04일 (화) 13시 16분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0804 경제써머리] 주택공급 대책 발표, 재건축 규제 완화 '초미 관심’ 외 경제뉴스

제목 : [0804 경제써머리] 주택공급 대책 발표, 재건축 규제 완화 '초미 관심’ 외 경제뉴스




[인포스탁데일리=이보미 기자]

▲ "계약무산" "법적책임" 언급한 이동걸…아시아나 결국 노딜 수순

3일 산은이 진행한 온라인 브리핑에서 이동걸 산은회장이 HDC현산 측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며, 아시아나 인수에 대한 계약무산과 법적책임에 대해 공개적으로 언급했습니다.



 

▲ MSCI 지수 변경…들어갈 종목·빠질 종목은?

이번달 MSCI 한국 스탠더드 지수가 분기 변경을 진행합니다.

편입 종목은 주가 상승, 편출 종목은 일시적 주가 하락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어떤 종목이 편입,편출될 지를 두고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빅테크 협업' 늘리는 은행권…네이버로 우리銀 번호표 뽑는다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제휴를 맺고 네이버 지도에 우리은행 영업점 모바일 번호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금융회사와 빅테크 사이의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은행들은 플랫폼 효과를 얻기 위해 네이버와의 부분 협업을 확대하는 모습입니다.



 

▲ 현대중공업, LNG선 최대12척 수주 `잭팟`

현대중공업그룹이 글로벌 에너지 기업 `로열더치셸`이 진행하는 액화천연가스 프로젝트에서 우선 최대 12척의 LNG 운반선을 수주하며 `수주 릴레이`의 첫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이를 기점으로 올해 하반기 국내 조선사들의 LNG 운반선 수주가 이어질 것이란 기대도 커지고 있습니다.



 

▲ 주택공급 대책 발표, 재건축 규제 완화 '초미 관심’

정부가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해 '6.17 부동산 대책'과 임대차 3법을 내놓은데 이어 재건축 규제를 완화하고 공공부지를 활용해 수도권에 최대 10만 가구 이상을 공급하는 주택공급 대책이 이르면 오늘 발표될 전망입니다.



 

▲ ‘IPO 최대어’ 카카오게임즈, 9월 상장한다

하반기 기업공개 최대어로 떠오른 카카오게임즈가 다음달 코스닥에 이름을 올립니다.

카카오게임즈는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 삼성, 언팩 앞두고 2차 예고영상 공개…BTS도 등장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행사를 하루 앞두고 언팩 2차 공식 예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에는 BTS, 아티스트 칼리드, 게이머 미스, 모태문 무선사업부장의 모습이 담겨 이들이 언팩 출연을 예고했습니다.



 

▲ SK텔레콤-우아한형제들, 5G MEC로 언택트 배송 선도한다

SK텔레콤이 5G 기반 초연결 서비스 확대 및 에지 클라우드 분야 선도 기술력 확보를 위해 우아한형제들과 5G MEC 및 스마트 로봇 기반 사업 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 8월 북미 개봉 앞둔 '반도', 아시아 8개국서 4000만달러 매출

영화 ‘반도’가 아시아 박스오피스를 평정했습니다.

대만, 베트남 등 아시아 8개국에서 4000만달러의 매출액을 거뒀습니다.

이에 따라 8월 북미, 북유럽 개봉에 흥행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미코바이오메드, 증권신고서 제출…9월내 상장 예정

바이오 의료 진단업체인 미코바이오메드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이전상장을 위한 본격적인 공모 절차에 착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미코바이오메드가 이번 상장을 위해 공모하는 주식 수는 250만주,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2천~1만5천원입니다.



 

▲ 삼성 이미지센서 '눈부신 추격'…소니와 격차 확 줄였다

삼성전자가 이미지센서 시장에서 글로벌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던 일본 소니를 맹추격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0% 포인트까지 벌어졌던 소니와 삼성전자의 CMOS 이미지센서 분기 점유율 격차는 올 들어 20% 까지 좁혀졌습니다.



 

▲ 전자상거래 1호기업 인터파크, 신약 개발 나선다

국내 전자상거래 1호 기업 인터파크가 항암제를 비롯한 신약 개발에 나섭니다.

인터파크는 신설 법인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를 통해 ‘컨버전스’ 방식으로 신약을 연구·개발하는 비즈니스를 추진한다는 계획입니다.



 

▲ YG 이어 SM에 1000억 투자…네이버 '한류 콘텐츠' 키운다

네이버가 한류 영상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SM엔터테인먼트에 1000억원을 투자합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공연, 음악, 영상 등에서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도 발굴할 예정입니다.



 

▲ '배터리 1위' LG화학, 中 CATL 시총 추월하나

‘2차전지 대장주’ LG화학이 이틀 연속 급등하며 유가증권시장 시가총액 5위로 올라섰습니다.

LG화학은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에서 미리 세계1위에 올랐으며 시총에서는 중국 CATL에 이어 2위입니다.

하나 주가 흐름은 LG화학이 더 좋아 글로벌 대장주를 추월하는 것이 아니냐는 긍정적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 연이은 폭우에…"다시 보자, 폐기물株“

연이은 폭우에 폐기물이 늘면서 폐기물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5월 폐기물 관리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올해는 폐기물 처리량이 더 늘어날 전망입니다.



 

▲ CJ제일제당 '화려한 부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에 가공식품 수요가 세계적으로 늘어나면서 CJ제일제당이 2년 8개월 만에 최고가에 올랐습니다.

올 들어서만 64% 급등했습니다.



 

▲ 카카오페이지 '나 혼자만 레벨업', 매출 300억원 돌파

카카오페이지 최고 흥행작인 ‘나 혼자만 레벨업’의 매출이 플랫폼 기준으로 3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1일 연재를 시작한 시즌2가 전편의 인기를 이어갈지 업계의 관심이 쏠립니다.



 

▲ 中 인민은행 ‘중소기업과 제조업체 위해 자금공급과 사회융자 총량 확대 할 것’

중국 인민은행은 중국 중소기업과 제조업체를 돕기 위해 중장기 자금공급과 사회융자총량을 1년 이상 앞당겨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위안화의 국제화, 자본수지 교환성을 적극적이고 꾸준하게 추진하며 금융권을 안정적인 속도로 개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골드만삭스, 美 실업률 7월 들어 10.5%에서 11.5%로 다시 올랐을 것

골드만삭스는 보고서에서 바이러스 악화로 고용시장이 정체되었다며 미국 실업률이 6월말 기준 10.5%로 떨어졌다가 7월 15일 기준으로 11.5%로 다시 올랐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도이체방크도 미국의 7월 신규고용에 대해 40만영 이상 감소를 전망했습니다.



 

▲ 트럼프 “ 마이크로소프트 9월 15일 까지 틱톡 인수 해야 “

트럼프 대통령은 마이크로소프트가 틱톡 전체를 인수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고 권고하며 9월 15일까지 틱톡 인수가 종료되지 않으면 미국에서 사용이 금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마이크로소프트가 틱톡을 인수할 경우 일부 금액을 미국 재무부에 납부해야 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보미 기자 qhal032277@naver.com



 



===================================================
Copyright by www.infostock.co.kr. All rights Reserved
본 정보는 해당종목의 매수/매도신호가 아니며,
이를 근거로 행해진 거래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카운트 체크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9.28 15:30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311.11 ▲ 32.32 1.42%
코스닥 836.12 ▲ 27.84 3.44%
종목편집  새로고침 

mk포토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