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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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리서치: 2022년 05월 17일 (화) 11시 04분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목록목록

영원무역(111770) 설레는 마음으로 성수기를 맞이하자

목표주가 14% 상향

OEM 본업은 가동률 상승으로 수익성이 기대치를 상회하고 있으며 브랜드 사업 역시 정상가 판매율 개선으로 감익 우려를 불식시키고 있다.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17%와 13% 올려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8만원(12MF PER 11배)으로 14% 상향한다.

코로나19가 유발한 개인 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는 아웃도어 의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들은 대부분 올해 가이던스로 두 자릿 수 매출 증가율을 제시하며 성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치고 있다.

전방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상위 공급자에게 오더가 집중되면서 올해 OEM 매출은 기저 부담을 이겨내고 전년대비 17% 증가할 전망이다.




영업이익 컨센서스 87% 상회

1분기 매출액은 7,660억원(+35% YoY), 영업이익은 1,460억원(+97% YoY, 영업이익률 19%)으로 컨센서스를 대폭 상회했다.

OEM은 비수기임에도 높은 전방 수요에 따른 가동률 상승으로 영업이익률이 23.8%에 달해 성수기와 맞먹는 수준의 수익성(3Q21 영업이익률 23.8%)을 기록했다.

4분기부터 이어진 높은 SS 시즌 오더를 기반으로 달러 매출액은 전년대비 56% 증가했으며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라 OEM 원화 매출은 68% 증가, 전체 원가율과 판관비율은 각각 3.4%p와 2.5%p 하락했다.

Scott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14% 증가하며 기저 효과로 인한 감익 우려를 불식시켰다.

공급망 차질로 현지화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나 유럽 내 자전거 수요 확대로 할인율이 하락한 결과다.




FW 시즌 수요는 강한데 밸류에이션은 여전히 낮다

성수기 못지 않은 비수기를 지나 FW 시즌 생산 시기가 도래했다.

1분기말 OEM 원재료 재고자산은 전년대비 68% 증가해 높은 전방 수요를 입증했다.

2분기와 3분기 OEM 달러 매출은 전년대비 각각 17%와 19% 증가할 것이다.

Scott은 수요확대로 이익 체력이 한 층 높아진 가운데 하반기 공급망 정상화 시 매출 증가세도 가팔라질 것이다.

12MF PER은 6.3배로 밴드 하단이다.

밸류에이션 매력과 3분기까지 이어지는 실적 모멘텀을 감안 시 OEM 업종 내 투자 매력도가 가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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