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150900)
코스닥
벤처기업부
액면가 500원
  09.30 15:59

9,360 (9,500)   [시가/고가/저가] 9,200 / 9,720 / 9,080 
전일비/등락률 ▼ 140 (-1.47%) 매도호가/호가잔량 9,360 / 40
거래량/전일동시간대비 28,212 /▼ 89,881 매수호가/호가잔량 9,310 / 10
상한가/하한가 12,350 / 6,650 총매도/총매수잔량 969 / 2,111

종목속보

매일경제: 2022년 06월 16일 (목) 15시 16분 확대확대 축소축소 프린트프린트 모바일모바일 목록목록

이노션, 광고업계 최초 `콘텐츠 보팅 플랫폼` 비즈니스 론칭

현대자동차그룹 광고 계열회사 이노션이 업계 최초로 `콘텐츠 보팅(Voting·투표)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노션 미디어본부는 신사업 추진을 위해 콘텐츠 마케팅 특화 스타트업이자 투표 어플리케이션(앱) `뜨자` 운영사인 ㈜브릿지씨를 비롯해 데이터 보안·블록체인 전문기업인 ㈜파수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방송과 모바일, 옥외광고를 한데 아우르는 이번 신규 콘텐츠 보팅 플랫폼 사업은 국내 예능 오디션 TV프로그램과 연계해 응원, 퀴즈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시청자가 직접 모바일 앱으로 참여한다. 오디션형 프로그램이 만들어내는 팬덤을 사업화해 콘텐츠를 앱과 연결해 운영하는 방식이다.

이노션은 팬덤을 활성화하기 위해 파트너사들과 함께 시청자와 이용자를 분석해 다양한 투표 주제를 기획하는 동시에 TV 프로그램 내 가상광고, 간접광고(PPL), 유튜브 영상 광고 등으로 투표 앱 `뜨자`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사업을 시도한다.

일례로 시청자나 이용자가 자신의 팬덤을 표현하기 위해 제공되는 투표권인 `하트`를 `뜨자` 앱에서 유료로 구매할 수도 있고, 광고 시청을 통해 획득하는 방식(리워드광고)으로 운영된다. 자신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출연자에게 투표를 통해 응원하거나, 해당 프로그램 진행 방향에 시청자와 이용자가 상호 소통할 수 있게 참여하는 것이다.

김재필 이노션 미디어본부장은 "팬덤 기반 사업을 뜻하는 `팬더스트리(Fandustry) 시장이 점점 커지면서 이노션이 보유한 콘텐츠 네트워크와 미디어 자산을 활용해 광고회사 최초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시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콘텐츠 보팅 플랫폼과 다양한 프로그램의 협업 확대를 통해 새로운 분야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지속적으로 낼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윤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운트 체크
 
로그인 버튼
ID찾기 회원가입 서비스신청  
 
최근조회 탭 보기관심종목 탭 보기투자종목 탭 보기
09.30 15:59    실시간신청     최근조회삭제  
종목명 현재가 전일비 등락률
코스피 2,155.49 ▼ 15.44 -0.71%
코스닥 672.65 ▼ 2.42 -0.36%
종목편집  새로고침 

(주)매경닷컴 매경증권센터의 모든 내용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투자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에 게재되는 정보는 오류 및 지연이 있을 수 있으며 그 이용에 따르는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본 사이트의 정보를 제 3자에게 배포하거나 재활용할 수 없습니다.